농협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 4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한 달전에 농협 카드를 분실했었는데, 집에서 잃어버렸다고 생각해서 분실신고를 안 하고 있었습니다. 미루고 미루다가 분실신고를 하게 되었는데요, 이글에서는 분실신고 방법 및 해제 방법을 차근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

농협카드를 분실 했을 때는 찾지 못한다면 다른사람이 쓰지 못하도록 분실신고를하여 카드를 일시정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분실신고에는 직접방문, 홈페이지, 고객센터 ARS, 농협 스마트폰 앱 총 4가지로 가능한데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방문으로 분실신고

농협카드 분실신고

먼저 농협에 방문하기 전, 은행 영업시간을 참고하여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신분증만 지참하고 있다면 분실신고부터 재발급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단, 신분증이 없는 미성년자는 방문시 분실신고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재발급 준비물은 신분증 또는 사진이 부착된학생증, 여권, 청소년증, 면허증, 임시신분증 중 한가지는 지참하셔야합니다. ​ 학생증에 주민등록번호가 나와있지 않으면 기본증명서 또는 등본을 지참하셔야합니다. 기본증명서와 등본은 주민센터에서발급가능합니다.

만약 직접방문이 어렵다면 온라인으로 분실신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농협 홈페이지 분실 신고



만약 자신이 PC 환경이라면, 농협 홈페이지에서 분실 신고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준비물은 공동 인증서 및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1. 농협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상단의 메뉴에서 [고객센터]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를 클릭해줍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1

3. 농협 아이디 로그인이나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2

4. 보유한 카드를 선택 후 분실일자, 분실장소, 연락처를 입력하고 분실신고를 눌러줍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3

5. 분실신고가 완료되었습니다.

농협 고객센터 분실신고

농협카드 분실신고 4

오프라인으로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것이 전화로 분실신고 하는 것입니다. 분실신고는 상담 대기시간도 짧아 금방 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화가 편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농협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4000번입니다. 고객센터 전화 후 1번(분실 금융 사기 신고), 1번(분실신고)를 선택하면 접수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분실신고 접수는 24시간 연중무휴 받고 있으니 카드를 분실했다면 그 즉시 빠르게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농협 어플 분실신고

만약 전화가 다소 어려운 상황이라면 스마트폰에서 NH 농협카드 스마트앱을 통해서도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아이디나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농협카드 앱에 접속합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5

2. 우측상단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6

3. 왼쪽의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 후 분실신고를 클릭합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7

4. 로그인 후 분실신고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8

분실신고 후 해제 방법

카드를 분실신고 했는데 카드를 다시 찾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카드 분실신고를 해제해주어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방법이 복잡하기 때문에 재발급 신청을 했다면 재발급 된 카드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농협 영업점 방문 : 카드와 신분증 지참

○ 농협 ARS : ☎ 1644-4000 > 1 > 2 (24시간 365일)

– 대상 : 개인회원 (가족카드, 기업카드 불가)

– 분실신고일로부터 최근 2개월 이내의 카드만 해제 가능

① ARS로 본인확인이 된 경우 생년월일 입력 후 분실신고 해제 가능

② ARS로 본인확인이 불가한 경우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분실신고 해제 가능

○ 카드고객행복센터 :☎ 1644-4000 (상담사 통해 해제, 24시간 365일)

– 대상 : 개인회원(가족카드 포함) (기업카드 불가)

– 신분증 진위확인 또는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해제 가능

○ NH카드 홈페이지/어플(24시간 365일)

– 대상 : 개인회원(가족카드는 본인 또는 가족회원 인증서로 가능)

– NH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

– NH카드 어플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분실해제/재발급

○ NH비씨카드는 비씨카드 ARS 또는 비씨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분실신고 해제 가능함

– 대상 : NH비씨 신용/체크카드(개인 본인회원) ※ 단, 농촌사랑클럽 체크카드 불가

– 비씨카드 ARS : ☎ 1588-4000 > 8 또는 ☎ 1588-4515

– 비씨카드 홈페이지(www.bccard.com) : 고객센터 > 분실신고

– 분실신고해제 가능기간 : 분실신고일 포함하여 3영업일 이내

– 고객의 직접 해제만 가능하고, 상담사를 통한 해제는 불가함

▶ 유의사항

○ 분실재발급(재발급 취소 포함) 시 비대면 채널을 통한 구카드 분실신고 해제 불가

농협카드 분실신고 FAQ

농협카드 분실신고 9

Q. 분실신고 이후 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A. 카드 분실신고와 동시에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농협 고객센터에 전화 후 재발급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드는 영업일 기준 7일내에 도착합니다. 이후 사용등록을 해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수령시 사용등록 과정 생략)

Q. 분실 후 카드 재발급을 하는데 다른 종류(교체발급)로 발급할 수 있나요?

A. 분실재발급하면서 다른 카드상품으로 교체발급은 불가하며, 다른 카드상품으로 발급을 원하시면 추가발급 받으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Q. 분실된 선불교통카드의 남은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나요?

A. 카드 실물이 없을 경우 원칙적으로 환불처리가 불가합니다. 충전금액은 분실한 카드에 충전되어 있으므로 잔액은 카드를 습득한 제3자가 계속하여 사용할 수 있어 현금의 분실/도난 기준(해당 카드 자체가 현금등가물에 해당)에 준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Q. 도난 분실 신고 시 SMS문자 서비스가 전송 되나요?

A. 소지한 카드를 도난, 분실 신고 시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신고내용이 실시간으로 전송되고 있습니다.

Q.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해서 긴급대체카드(임시카드)를 받고 싶습니다.

A. 분실신고 후 현재 위치하신 국가의 글로벌 서비스센터(VISA/MasterCard/JCB)로 연락하시면 긴급대체카드(임시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Maestro 및 UPI/CUP, DFS 브랜드는 신청 불가)

Q. 미성년자인데 인터넷으로 체크카드 분실신고 해제가 가능한가요?

A. NH카드 홈페이지 또는 NH카드 어플에서 로그인(ID 또는 인증서) 후 분실신고 해제 가능합니다.

○ NH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
○ NH카드 어플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분실해제/재발급

– 입력정보 : 유효기간, CVC번호, 카드 비밀번호 입력
– 가족카드는 본인회원 또는 가족회원 인증서를 이용하여 분실신고 해제 가능

Q. 실물(플라스틱)카드를 분실신고 하였습니다. NH pay도 이용하지 못하나요?

A. 등록한 카드가 분실 등으로 인해 사용이 정지되면 NH pay 결제도 자동 차단됩니다.




오늘은 농협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분실신고를 귀찮아서 미루어뒀다가 누군가가 내 카드로 큰 금액을 결제한다면 경찰서까지 가야하는 상황이 벌어지니 웬만하면 신고하시고 재발급 신청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안전한 소비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