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찾기 음으로 가사로 2가지 방법

밖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듣다보면 내가 방금 듣은 노래가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지금 카페에서 흘러나오는 노래, 혹은 과거에 들었지만 음밖에 기억이 안 나는 노래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노래 찾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래 찾기 방법 2가지

노래 찾기

지금부터 알아 볼 2가지 방법은 음으로 찾는 방법과 가사로 찾는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음이나 가사는 모르지만 방금 라디오나 TV에 스쳐간 곡이 궁금하실수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다음 방금그곡‘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음으로 노래 찾기

먼저 음으로 노래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음으로 노래를 찾는 가장 간단하면서 정확한 방법은 네이버 어플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직접 노래를 틀거나, 자신이 멜로디를 흥얼거릴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소요시간 3분

1. 렌즈 클릭

노래 찾기 음으로

네이버어플 접속 후 중앙에 있는 렌즈 모양을 클릭해줍니다.

2. 음악 메뉴접속

네이버 노래 찾기

렌즈 창이 열리면 음악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네이버 음악찾기가 실행됩니다.

3. 소리 분석

노래 가사 찾기

바로 네이버 노래찾기가 실행 되므로 노래를 불러주시거나 음악 가까이로 이동해주세요.

4. 소리분석완료

노래 찾기 어플

몇 초후 소리 분석이 끝나면 해당 노래를 찾아줍니다. 만약 해당 노래가 아니라면 노래의 다른 부분을 분석해주세요.

만약 내가 원하는 노래가 나오지 않는다면 다시 한번 시도하시거나 주변에 소음이 있는지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소음이 있는 경우에는 노래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임영웅 노래 모음 100곡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가장 쉬운 방법!

가사로 노래 찾기

소음으로 인한 노래 검색이 안될 때는 가사로 노래 찾기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단한 키워드만 알 고 있더라도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노래들을 모두 알려줍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인 네이버 가사찾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에 접속합니다.

노래 찾기 음으로

2. 가사로 노래찾기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노래 찾기 흥얼흥얼

3. 자신이 기억나는 가사를 집어 넣으시면 결과가 나옵니다.

노래 찾기 허밍



제가 원했던 노래 결과가 잘 나왔습니다. 음으로 노래찾기는 가끔 엉뚱한 노래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가사로 노래찾기는 좀 더 빠르게 노래를 찾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직접해본결과 자신이 허밍으로 멜로디로 찾을 때는 네이버 노래찾기는 조금 부정확한 것 같습니다. 이럴 때는 미도미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래 찾기 9



해당사이트에 접속 후 중앙의 노란 버튼을 누르시고 노래를 부르시면 노래를 찾아줍니다. 외국사이트지만 한국노래도 검색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중입니다.

오늘은 노래 찾기 음으로 하는 방법과 가사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많은사람들이 이 사이트를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