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환불 구글페이먼트코리아 결제내역 취소방법. 3일 후기!

오늘은 구글 환불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엊그제 수상한 문자가 왔습니다. 바로 구글페이먼트코리아로부터 돈이 결제됐다는 문자였는데요, 놀라가지고 이게 뭔지 알아보았어요.

구글 환불

결과부터 말하자면 저는 환불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오늘 이 글을 읽으신 여러분들도 금액 상관없이 꼭 환불 받으시고 이런 일 다음부턴 발생 안하도록 제가 A to Z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페이먼트코리아가 아니라도 구글 관련 결제는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하실 수 있어요!

구글페이먼트코리아란?

구글페이먼트코리아



구글페이먼트코리아는 구글의 결재 시스템인데요, 보통 구글 플레이 스토어. 즉 게임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다행인 것은 구글페이먼트’코리아‘라는 사실인데요, 한국에 지사를 뒀기 때문에 대처가 빨라 빠른 시일내에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결제하지도 않았는데 금액이 빠져나간다면 해킹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혹은 나도 모르는 정기결제로 빠져나간 금액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구글페이먼트코리아 10450원이 결제 됐다면 유튜브 프리미엄일 확률이 높으니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는 아래 참조)

구글 환불 방법

환불을 받 위해서는 구글에서 내 결제내역을 먼저 조회해봐야하는데요, 아래에서 차근차근 환불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로 하시는게 편합니다.

1.구글 검색창에 “구글 환불” 입력합니다.

구글페이먼트코리아 환불

2. 검색결과 맨 위에 뜨는 ‘Google Play 환불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해줍니다.

구글페이먼트코리아 결제내역

3. 로그인 후 환불 정책을 읽어보시고 계속해서 ‘다음’을 눌러주세요.

구글페이먼트코리아 취소

4. 이후 환불할 결재내역 부분을 선택하시고 계속을 눌러줍니다.

구글 결재 취소

5. 마지막으로 환불요청을 눌러주시면 끝납니다.

구글 해킹

이후 신청 후 환불까지 총 3일이 걸렸습니다. 다행히 구글 측에서는 시간이 지나도 환불을 해주는 것 같아요(갓구글!!)

구글 환불 요청

위와 같이 취소가 모두 완료되었답니다~

구글페이먼트코리아 해킹 예방법

이와 같은 구글 해킹이 일어난 뒤 결제까지 손쉽게 일어나는 이유는 우리가 결제 수단에 계좌/카드를 등록해놨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해킹하는 사람이 우리의 구글 아이디/비밀번호만 알고 있다면 등록된 지불수단으로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우리는 결제수단에 있는 카드나 계좌를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2. 오른쪽 위 프로필 – 결재 및 구독에 접속해줍니다.

구글페이먼트코리아 7

3. 이후 아래에 있는 결제수단 수정을 클릭해줍니다.

구글페이먼트코리아 8

4. 삭제를 눌러주시면 해당 카드가 지급수단에서 삭제됩니다.

구글페이먼트코리아 10

삭제를 하면 이제 지급수단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행여라도 내 계정이 해킹당하더라도 결제까지 넘어가는 일은 없게 됩니다.

하지만 내 계정을 해킹당하는건 찜찜하니 비밀번호도 자주 바꿔주시거나, 결제수단을 계속해서 사용해야한다면 구글 2단계 인증을 걸어두시는게 좋아요.

오늘은 구글페이먼트코리아 결제 환불 후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어요. 이렇게 당혹스러운 일이 일어나도 시간이 크게 흐르지 않았다면 구글 측에서는 모두 환불해준다는 사실, 정말 다행입니다. 여러분들도 원만하게 해결하시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 있다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