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기록 삭제 PC, 모바일 2가지 방법

오늘은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컴퓨터를 이용하다보면 자신의 검색 기록을 삭제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러나 구글에서 검색 기록 삭제는 네이버보다는 복잡한 편입니다. 오늘 글을 읽으면 구글 검색길고 삭제 방법 뿐만 아니라 더이상 기록을 남기지 않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방법 – PC

삭제된 검색 기록은 구글 자체 서버에서 삭제가 되기 때문에 복구가 안 되는 점 주의하시고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1. 구글 메인 화면에 접속합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1

2. 오른쪽의 프로필을 눌러 ‘Google 계정관리’를 클릭해줍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2

3.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옵션에서 ‘활동 및 방문한 장소’를 클릭합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3

4. 기록설정 탭의 ‘내 활동’을 클릭해줍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4

5. 자신의 검색기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삭제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5

6. 원하는 기간을 선택한 뒤 삭제를 누릅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6

7. 이후 삭제 완료라는 메시지와 함께 구글검색기록 삭제가 완료됩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7

이곳에서 유튜브 기록, 웹 및 앱 활동 등 세세하게 관리가 가능한데요, 만약 위치기록이 켜져있다면 꺼놓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 화면에서는 자신의 검색기록을 알 수 있어 자신이 과거에 방문했던 페이지를 면밀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방법 – 모바일

모바일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상관없이 방법이 동일합니다. PC와도 비슷하니 참고하식리 바랍니다. 삭제된 검색 기록은 구글 자체 서버에서 삭제가 되기 때문에 복구가 안 되는 점 주의하시고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1. 구글에 접속 후 오른쪽 위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8

2. 검색기록을 클릭해줍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9

3. 기록탭의 삭제를 눌러 자신이 원하는 기간의 데이터를 삭제해줍니다. 저는 모든 데이터 삭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10

4. 모두 선택을 누른 뒤 다음을 눌러줍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11

5. 활동을 검토한 뒤 삭제를 눌러주세요.

구글 검색 기록 삭제 12

6. 삭제 완료 메시지와 함께 검색기록 삭제가 완료됩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13

이제 다시 접속해보면 검색기록이 모두 삭제되어 허전한 구글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해당 방법은 계정별로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계정의 검색기록 삭제가 필요하다면 똑같이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검색 기록 남기지 않는 방법

다른 컴퓨터를 이용하거나 공용 컴퓨터를 이용하는 등 내 기록이 남지 않았으면 좋겠을 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크게 시크릿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과 검색기록 작동을 끄는 방법으로 나뉩니다.

시크릿 브라우징을 이용하면 Chrome에서 방문 기록,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또는 양식에 입력된 정보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하는 파일과 생성하는 북마크는 보관됩니다. 내가 방문하는 웹사이트, 고용주, 학교 또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로부터는 내 활동이 숨겨지지 않습니다.

총 3가지 방법으로 시크릿모드를 열 수 있습니다.

  1. (PC) Windows, Linux, Chrome OS: Ctrl + Shift + n을 누릅니다.
  2. (PC) Mac: ⌘ + Shift + n을 누릅니다.
  3. (PC, 모바일) 크롬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에서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합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14

이외에도 웹 및 앱 활동을 일시중지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시중지를 하면 더이상 자동완성 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물론 일시중지는 언제든지 해제가 가능하며 일시중지시에도 이전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내에 구글 우회 등 다른 방법도 많으니 해당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글을 읽으시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