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외 체험학습신청서 양식 및 예시 3가지(제주도, 캠핑, 에버랜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외 체험학습신청서 양식 및 예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녀가 제주도, 캠핑, 에버랜드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할 때 제출해야하는 신청서가 바로 교외체험학습신청서인데요, 그 작성방법이 어려워 많은 분들이 애를 먹습니다.

컴시간 알리미 학생용, 교사용 바로가기!

아래에서 교외체험학습신청서 양식 및 작성예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외 체험학습신청서 양식

만약 신청서를 잃어버리셨다면 다시 다운로드 후 프린터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교외 체험학습신청서

가정학습신청서

아래에서 체험학습신청서 작성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외 체험학습신청서 작성방법

가정학습 신청서를 작성할 때, 학교 일과 시간표에 따라 교시별로 과목을 기재하고, 자기주도학습, 문제풀이, 인터넷 강의 등 학습 방법을 기재한 후, 학습 방법에 따라 교재를 기재하면 됩니다. . ​ 교과서, 문제집 등도 가능하고 학교 선생님께서 나눠주신 학습지가 있다면 학습지로 공부해도 됩니다. ​ 아래에 신청서와 보고서 작성 예시를 그림으로 보여줄테니, 참고해서 신청서와 보고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만약 제주도, 캠핑, 에버랜드 등의 경우에는 가족동반여행이나 체험활동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교외 체험학습신청서 작성법

만약 개별적으로 제주도, 캠핑, 에버랜드 등과 체험활동으로 인해 같은 상황이라면 아래에서 신청서 예시를 보고 적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신청 방법으로 하면 바로 통과가 가능합니다.


교외 체험학습 신청서 제주도 예시

1 . 제주도 가옥의 특징 조사 

2. 제주도의 자연 환경 (기후, 토질 등) 

3. 제주도의 풍습 및 언어 

제주도가 화산섬이고 육지와 떨어진 곳이라  특별한 것이 많으니 그걸 체험한다고 하시면 됩니다. 1 협재해변 2.식물원 3.용눈이오름 4 박물관 이런식으로 방문계획쓰고 제주섬에 역사에대해 알아본다, 제주오름에 대해 알아본다 등등 좀 거창하게 의미를 쓰고 마지막에 가족과 많은대화를 통해 추억을 쌓는다 이런식으로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교외 체험학습 신청서 에버랜드 예시

1. 사파리에서 동물의 관한 특성 관찰

2. 퍼레이드나 안전요원 분들을 보며 다양한 직업 탐구

3. 각 놀이기구를 타며 안전성과 과학적 원리의 대한 깨달음

4. 가족간의 유대감 형성

5. 자연환경을 알고 다양한 놀이체험을 경험 하기위하여

6. 놀이기구 속 숨어있는 과학적 원리 분석

위와 같이 적으시거나, 만약 신청서가 빡빡한 곳이 아니라면 그냥 가족간의 유대감형성이라고만 적어도 됩니다.


교외 체험학습 신청서 캠핑 예시

  1. 다양한 동식물 탐구 및 채집
  2. 가족간 유대감 형성
  3. 가족과 함께 계절(봄, 여름, 가을, 겨울)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기
  4. 자연에서 할 수 있는 놀이체험
  5. 계절(봄, 여름, 가을, 겨울)에 나는 식물 찾아보기

캠핑은 위와 같이 자연 위주로 신청서를 써내려가면 무난하게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교외 체험학습 보고서는?

교외 체험학습 보고서

가정학습이 끝난 후 제출해야 하는 보고서도 마찬가지로  교시별로 학습한 과목과 내용, 학습방법 등을 기재하면 됩니다. 반드시 계획서에 있는 내용과 일치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실제로 질문자님이 공부한 대로 기재하면 됩니다. ​ 

그리고 실제로 공부를 했는지 안했는지 선생님이 확인을 하실 수도 있는데, 만약 선생님께서 확인을 하신다면 어떤 방법으로 결과물을 제출해야 하는지 선생님께 여쭤보면 됩니다. 학습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은 학습지를 촬영하여 학급밴드로 전송하거나 공부한 내용을 사진으로 찍어 개인카톡방으로 제출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 

신청서나 보고서 작성법에 대해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학교에 계신 담임선생님께 여쭤보거나, 이전에 가정학습을 신청했던 친구가 있다면 그 친구에게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온라인 교외학습신청 바로가기


오늘은 교외 체험학습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및 예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하기 떄문에 항상 야외활동에 주의하시길 바라며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