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부작용 후기, 가격 및 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로페시아 부작용 후기를 알려드리면서 가격 및 효능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글은 일체 후원을 받지 않은 100% 진솔한 리뷰임을 알려드립니다.

프로페시아는 피나스테리드의 단일제제로 미녹시딜과 함께 유일하게 FDA의 승인을 받은 남성형 탈모치료제입니다. ​ 또한, 미녹시딜보다 앞선 승인으로 ‘최초의 탈모치료제’ 라는 타이틀을 함께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와 함께 여자에게 처방이 이루어지지 않는 탈모치료제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아래에서 프로페시아 부작용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페시아 효능

프로페시아 부작용



프로페시아의 효능은 성인남성(만18∼41세)의 남성형탈모증(안드로겐탈모증)의 치료를 돕습니다.

보통 남성형탈모라 하면 남성만이 가진 탈모특성이라 이해하곤 하는데 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사실 탈모를 유발하는 안드로겐호르몬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자의 난소와 부신 (콩팥 위샘)에서 분비되는 만큼, 남성의 숫자보다는 적지만 여자에게서도 충분히 남성형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효능

프로페시아는 비급여 의약품으로 식약처 분류에 따라 발모, 탈모 ,염모, 양모제로 분류된 모발용제로 KPIC 약효분류에 따라 피나스테리드는 피부와 피하조직 질환 중 탈모를 치료하는 경구용 제제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가격

프로페시아 부작용 후기
용량 가격
하루(1정) 1,700 ~ 2,000원
한 달(28정) 50,000원 ~ 55,000원
일 년 600,000원 ~ 700,000원

프로페시아의 평균적으로 형성되는 가격의 경우 살펴보자면, 1정의 경우 1,700원 – 2,000원 내외 28정(한달분)의 경우 50,000원 – 55,000원 내외로 형성되 있습니다. 연간으로 환산하여 처방받는 경우라면 600,000원 – 700,000원 내지의 가격이 형성될 수 있으며 개인 별 처방 환경에 따라 상이해질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부작용

프로페시아 가격

프로페시아 부작용 중 성기능 장애는 눈에띈 변화가 입증된 바가 없습니다.

실험 결과로 인정되진 않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페시아 부작용]

  • 피로감, 무기력감
  • 성욕저하
  • 간수치 상승
  • 정액량 감소
  • 고환통(혹은 유방통)
  • 우울증

탈모 약인 프로페시아는 한 번 먹기 시작하면 장기복용(평생 복용)해야하는 약입니다. 프로페시아는 발모 효과나 탈모 억제 효과가 있더라도, 약물 복용을 중단하면 다시 탈모가 진행됩니다. 위의 증상들은 먹는 즉시 일어난다기보다, 장기 복용자들에게 서서히 나타나는 증상이며 약을 끊으면 부작용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프로페시아 여자가 먹어도 될까?

프로페시아 여자

프로페시아는 복용이 아닌 여자가 만지는 것 만으로도 피나스테리드 성분이 피부로 흡수될 수 있기에 여자의 처방은 물론이거니와 만져서는 안 된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의약품 안전성 정보에 따라 피나스테리드 의약품은 임부금기 1등급으로 임신 중이거나 임신 예정인 여성은 복용이 불가능합니다. 임산부의 피나스테리드 접촉이 기형아 유발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남성 태아 외부생식기의 비정상을 초래하는 기형아 유발의 부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 프로페시아는 임부금기 1등급으로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만약 임신 가능성이 없는 여자분이라면 성분에 노출되어도 큰 문제가 발생되지 않으며 연령이 낮은 어린이라 해도 빠르게 손을 세척하여 흡수를 막아준다면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외의 여성분들은 처방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러나 여성형탈모와 남성형탈모의 원인은 다르기 때문에 큰 효과를 볼 수가 없습니다. 만약 자신이 남성호르몬 때문에 탈모의 영향을 받는다면 프로페시아를 처방받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결론

프로페시아, 미녹시딜 등 탈모약들이 모두 전문의약품으로 분류가 된 만큼, 다양한 진료방식에 있어서도 진료 없이 약만 처방 받을 수는 없으며

여자가 처방 받아도 될까 하는 궁금증부터 다양한 프로페시아처방에 관련하여 궁금증이나 처방관련 부작용 우려가 따르고 있다면 가까운 병원에 내방하여 상담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오늘은 프로페시아 부작용 및 가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탈모 때문에 고민이신분들이 있다면 제일 먼저 병원에 방문하여 자신의 진행 정도가 어느정도인지 객관화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페시아 여성이 복용이 가능한가요?

임산부,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이 아니라면 복용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여성형탈모와 남성형탈모의 원인은 다르기 때문에 큰 효과를 볼 수가 없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중 헌혈을 할 수 있나요?

헌혈시 프로페시아 등 Finasteride 또는 Dutasteride 복용을 체크하고 복용시 헌혈을 할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프로페시아 보험처리가 가능한가요?

프로페시아는 비급여 항목으로 보험처리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