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유스카드 발급 방법(+교통카드, 배송, 충전)

오늘은 토스유스카드 발급받은 후기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많은 학부모님들이 이 토스유스카드를 자녀의 첫 카드로 발급해주려고 하는데요, 과연 발급받는게 옳은 일인지 장단점을 파악해보고자 합니다.

토스유스카드는 만 7세이상, 즉 초등학교 1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최근 용돈 기입장과 저금통 기능이 추가되면서 금융 지식을 가르치고싶은 초등생 부모님들에게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아래에서 토스유스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유스카드란?

토스유스카드

디자인이 예쁘다고 알려진 토스유스카드는 청소년 전용 카드로 최초 발급 수수료는 무료인데요, 초등학교 1학년도 사용할 수 있는 카드여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 카드는 체크카드와는 엄연히 다른 선불 충전카드인데요, 토스머니를 부모님이 충전해주면 자녀가 사용하는 것으로 체크카드와 비슷한 부분도 많습니다.

청소년 카드 특성상 카드 혜택은 따로 없지만 금융 습관을 초등학생에게 들이는 데 좋은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스유스카드 장점

토스유스카드 장점
  • 용돈기입장이 있어 돈의 출처가 어딘지 알 수 있음
  • 저금통 기능으로 저축습관기르기 가능
  • 보호자가 충전해 준 만큼만 사용 가능
  • 부정거래 및 사기거래는 토스가 보호
  • 보호자와 멀리 떨어져있을 때 돈 송금 가능
  • 대중교통부터 택시까지 교통카드 가능
  • 예쁜 디자인

토스유스카드 발급 대상

토스유스카드 발급

토스유스카드 발급대상은 만 7세 ~ 만 16세까지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만약 만 14세 미만은 가입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과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미성년자에서 벗어나면 카드는 자동으로 해지가 되는데요, 이후 카드를 바꾸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발급은 아래에서 가능합니다.

토스유스카드 충전

토스유스카드 교통카드

토스유스카드 사용시 충전은 부모님이 지정된 자녀의 카드계좌번호로 토스머니를 보내면 되는데요, 자녀가 직접 요청할 때는 ‘토스 앱 접속’ > 토스머니 내역보기 > 충전요청 > 부모님 핸드폰번호 입력을 하면 됩니다.

토스유스카드는 ATM 출금이 안되어 범죄 노출이 적습니다. 또한 다시 돈을 회수하고자 하면 돈 보내기로 부모님 계좌로 다시 토스머니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토스유스카드 교통카드

토스유스카드 충전

나이에 따라 자동으로 요금이 적용되며 편의점이나 지하철 내 교통카드 충전기를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전국의 편의점(CU, 이마트24, 스토리웨이), 지하철 역사 내 교통카드 충전기, 레일플러스 스티커를 부착한 제휴 가맹점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에 충전할 수 있는 금액은 최대 50만원입니다.

교통카드 충전 금액은 토스머니 보유한도 50만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충전된 잔액 환불을 원할 경우, 레일 플러스 고객센터(1544-7788)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토스유스카드’ 분실 시, 교통카드 잔액 환불이 어렵습니다.

토스유스카드의 배송은 보통 일주일이 소요되며 편지에 동봉된 QR코드로 간단하게 카드 사용 신청이 가능합니다.

결론

일찍이 경제관념을 확립하게하고싶은 학부모님들에게 강추카드!

자녀 보호 서비스가 잘 된 카드.


오늘은 토스유스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청소년때부터 금융습관을 들이기 위해 이와 같은 청소년 카드가 많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

토스유스카드에 아직까지 큰 혜택은 없지만 초등학생 1학년부터 이용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기 떄문에 궁금하신 부모님들은 한번씩 발급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