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계좌개설 방법 5분만에 뚝딱 (feat.업비트)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코인 거래가 활성화되기 시작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는 코인원, 빗썸, 업비트 등이 있습니다. 다만 실명 인증과 계좌 인증이 필수입니다.

코인투자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계좌개설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앱과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는 은행 계좌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케이뱅크 계좌개설


보편적으로 알려진 코인거래 플랫폼 업비트는 케이뱅크를 사용합니다. 업비트의 실명 계좌를 지원하는 은행은 케이뱅크이며 농협은행은 빗썸의 실명 계좌를 지원합니다. 즉, 케이뱅크 계좌가 있어야 업비트에서 투자가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계좌개설 방법

가장 먼저 업비트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아이폰을 기준으로, 카카오 계정과 애플로 로그인이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해 이용하면 됩니다. 

처음 접속하면 닉네임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닉네임을 설정합니다. 

처음 로그인을 하면 레벨 1 인증이 됩니다. 입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인증이 필요합니다. 인증하기를 눌러줍니다. 

케이뱅크 계좌개설 2

케이뱅크 앱을 다운로드하고, 계좌를 개설하면 됩니다. 계좌개설은 비대면으로 가능하며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이용약관 동의 후 고객정보 입력, 계좌 비밀번호 설정, 신분증 사진 촬영 등의 과정이 있습니다. 

기존에 케이뱅크 계좌가 있으신 분들은 추가로 계좌를 개설할 필요 없이 기존 계좌로 이용하면 됩니다. 

케이뱅크 업비트

케이뱅크 계좌개설이 완료되었다면, 업비트로 다시 돌아가서 보안등급 레벨을 올려줍니다. 

케이뱅크 업비트 계좌개설

이메일 인증, 휴대폰 본인 인증, 입출금 계좌 인증을 해 보안 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 거주지 인증은 진행하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입출금 계좌인증 버튼을 누르게 되면, 케이뱅크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계좌 인증번호 전송을 누르면 됩니다. 

비트코인 하는방법

인증번호 전송 시, 케이뱅크 계좌로 1원이 입금됩니다. 입금자명 앞의 숫자 3자리를 입력합니다.
이후, ARS 인증을 하면 레벨 3 인증이 끝납니다. 레벨 4 인증인 카카오페이 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KakaoTalk 20210403 215117278 07

케이뱅크 계좌에 미리 돈을 입금한 후 입금신청 버튼을 눌러, 입금을 합니다. 원하는 금액만큼 업비트로 입금 신청을 하면 됩니다. 보통 1분 내외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입금이 완료되었다면 원하는 가상화폐에 투자하면 됩니다. 

업비트 입금 및 출금하는 방법

비트코인 사는법 (빗썸)


[케이뱅크 계좌개설 요약]

1. 가상화폐 거래는 규제가 있기 때문에 실명 인증과 계좌 인증이 필요함.

2. 업비트의 실명 계좌를 지원하는 은행은 케이뱅크임.
3. 케이뱅크 계좌개설은 비대면으로 가능하며 신분증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