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청년전세자금 대출 금리 및 거절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청년전세자금 대출에 대한 정보를 전반적으로 알아보면서 금리 및 거절 후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대출을 위해 많은 정보들을 아셔야 합니다.

아래에서 카카오 청년전세자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청년전세자금 대출 금리

카카오 청년전세자금 대출

카카오뱅크는 “전월세보증금 대출”,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두가지의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청년 전월세보증금(카카오 청년전세자금)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카카오 청년 전세대출의 최저 금리는 연 3.31%이며 보증금의 90%인 최대 1억원을 빌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최저금리로 4~5% 이상의 금리 정도를 생각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1억을 연 5%의 금리로 빌린다면 한달 41만원 정도의 금액을 상황해야 합니다.

카카오 청년전세자금 대출 금리

따라서 내가 월세로 사는 것이 유리한지, 전세로 사는 것이 유리한지 생각하셔야 합니다. 특히 최근 청년들의 월세를 지원해주는 청년 월세 지원 사업도 있으니 해당 사업도 확인해보시고 대상자인지와 신청기간인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공기업에서 하는 대출도 생각해보실 수 있는데요, 청년 전세자금대출에는 크게 중기청(중소기업청년대출)과 LH대출이 있습니다. 해당 대출의 금리는 1.2% ~ 1.5%로 1억을 빌린다면 월 10만원 정도 금액만 내면 됩니다. 따라서 중기청이나 LH 대출이 가능하다면 신청방법이 조금 까다롭더라도 해당 방법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카카오 청년전세자금 대출 대상

카카오 청년전세자금 대출 한도

[카카오 청년전세자금 대출 대상 조건]

• 잔금일 기준 만 34세 이하

• 근로소득자(재직기간 무관), 사업소득자, 기타소득자 또는 무소득자

• 부부합산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이며 무주택자

카카오 청년전세자금은 무소득자도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제 주변 친구도 무직자인데 1억원 가까이 대출 승인이 났었습니다.\

카카오 청년전세자금 대출 후기

[카카오 청년전세자금 대출 주택 조건]

•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은 임차보증금이 7억원 이하, 수도권 외 지역은 5억원 이하인 주택

• 등기사항전부증명서(등기부등본) 상 주택으로 분류되는 건물 (ex.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다가구주택, 단독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

※ 이 때 보증금은 전세금을 의미합니다.

[신청시 주의사항]

대출실행 후 아래의 사유 발생 시 대출금 전액을 즉시 상환해야 하며, 대출만기 시 기간연장이 불가합니다.

• 실거주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 부부합산 2주택 이상 보유한 경우

• 시세 9억원 초과 주택을 취득한 경우

•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 내 시세 3억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앱 접속 > “전월세보증금 대출” 메뉴 > “한도 조회하기” > 체크리스트 입력 > 결과 확인 후 서류제출

아래에서 자신이 대상인지 직접 조회가 가능합니다.

카카오 청년전세자금대출 자주 묻는 질문

Q. 정말 소득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한가요?

A.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청년의 안정적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100%보증을 하는 상품으로, 소득이 없어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소득이 없는 경우 소득 없음 사실을 증빙해주셔야 하며, 대출 가능여부는 서류검토 및 권리조사를 통해 확인됩니다.

Q. 대출 연장 시점에 만 34세가 넘는다면 연장이 가능한가요?

A. 네. 1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Q. 개인사업자도 신청이 가능한가요?

A. 네, 소득금액증명원 또는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으로 사업소득증빙이 가능한 경우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Q. 프리랜서도 가능한가요?

A. 네, 위촉(재직)증명서와 소득금액증명원,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으로 소득증빙이 가능합니다.

Q. 집주인의 동의가 필요한가요?

A.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임차보증금에 대해 “질권설정”, “채권양도” 등의 절차가 없으므로 별도의 집주인 “동의”를 필수로 하지 않습니다. 다만, “계약사실 확인”을 위해 조사원이 집주인께 연락 후 방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류심사상 추가확인이 필요한 경우 계약하신 주택을 조사원이 방문하여 주택구조 및 계약사항을 확인합니다)

※대출상환 의무는 차주(대출 받은 고객님)에게 있으며 집주인과 무관합니다.

카카오 청년전세자금 대출 후기

결과적으로 저는 카카오 청년전세자금 대출에 탈락하였는데요, 이러한 대출은 연말보다 연초에 받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은행이 실적을 채워야하기 때문인데 연말에는 은행 실적이 대부분 채워져있기 때문에 반려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카카오 청년전세자금 대출은 변동금리기 때문에 기준금리가 오른다면 계속해서 이자 부담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요즘 같이 기준금리가 오르는 시기에는 되도록이면 중기청이나 LH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