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 상대방 알림 갈까?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내가 받은 카카오톡 선물들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거리가 멀어서 교환을 못해 환불을 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글을 읽어보시면 상대방 알림이 100% 안가며 가장 비싸게 환불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을 알아보세요.

카카오톡 선물 환불 상대방 알림 갈까?

카카오톡 선물 환불시 상대방에게 알림이나 상대방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상대방은 내가 선물을 환불했더라도 알 수 없습니다. 이는 카카오톡에서 메세지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 환불

따라서 상대방이 알아차릴 걱정없이 환불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때 환불시에는 구매금액의 90%가 환불됩니다. 다른 기프티콘 사이트에서는 70~80%의 금액만 쳐주는데 이런 곳에 파시지 마시고 카카오톡 자체에서 환불받기를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은 카카오톡 접속 > 선물함 > 해당선물클릭 > 취소/환불을 누르시면 진행됩니다. 아래에서 환불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다운로드 무료 공유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 10초만에 송금, 프사 확인하기.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9단계 (2022년 최신 업데이트)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 1

먼저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

저 같은 경우 카카오톡 유효기간이 경과할 때 까지 그냥 두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유효기간 연장없이 해당기간이 도래하면 자동으로 90%의 금액이 환불됩니다.

만약 돈이 급하지 않아서 버튼을 이래저래 누르기 귀찮으신 분들은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자동환불되는 방법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 2

두번째 방법은 직접 환불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카톡 선물 환불

과거와 달리 이 방법은 많이 간소화되어 편리하게 할 수있는데요, 다만 환불을 진행하시려는 분들이 당황하는게 취소/환불 버튼이 없고 교환권 저장 버튼만 있다는 것입니다.

취소/환불 버튼이 생성되려면 유효기간이 도래해 유효기간 연장버튼을 한번 클릭해야 그 다음부터는 취소/환불이 가능합니다. 즉 선물받은 즉시 환불받으시려면 유효기간 90일 중 60일이 지나있어야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고객센터 버튼을 통해서 직접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지만 까다롭고 귀찮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유효기간을 연장한 다음 취소/환불 버튼을 클릭해 환불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선물 환불 알림

해당 버튼을 누른 뒤 취소/환불여부를 물어보면 확인버튼을 누르면 환불 계좌를 확인한 뒤 자동으로 환불이 완료됩니다. 당연히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진 않습니다.

카카오톡 선물 환불 신청을하면 영업일기준 3일 뒤에 입금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앱 설치 1분만에

카카오톡 선물 환불 유의사항

카카오톡 선물 환불 상대방

1. 구매자 취소 (청약철회)가능 기간 이내에는 구매자가 결제 금액의 100%에 대해 결제 취소/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선물함 > 주문내역 > 상세보기 > 취소)

2. 구매자 취소 (청약철회)가능 기간 이후에는 수신자가 결제 금액의 90%에 대해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선물함 > 받은 선물 > 사용가능 > 상품 선택 > 취소/환불) 단, 환불 신청 시 간단한 본인인증 및 본인계좌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와 수신자가 동일할 경우 원결제 수단으로 결제 취소/환불)

3. 환불은 실제 결제한 금액으로 진행되며, 이로 인해 결제 취소/환불 신청 시 안내된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

4. 수신자는 고객센터 및 선물함을 통해서 교환권의 수신거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구매자에게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집니다.

5. 결제취소 또는 환불요청은 미사용 교환권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사용한 교환권에 대해서는 불가능합니다.

6.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배송받은 상품을 교환하고 싶어요.

교환 신청은 선물을 보내신 분께서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환 요청 방법 – 선물하기 > 선물함 > 주문내역 > 상품 선택 > ‘교환 신청’ 버튼 단, 단순 교환 요청의 경우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에만 신청이 가능하므로 배송 완료 후 7일이 경과하였거나, 선물 받으신 분께서 교환 신청을 원하실 경우 선물하기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하고 싶어요.

반품 신청은 선물을 보내신 분께서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반품 요청 방법
선물하기 > 선물함 > 주문내역 > 상품 선택 > ‘반품 신청’ 버튼
단, 단순 반품 요청의 경우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에만 신청이 가능하므로 배송 완료 후 7일이 경과하였거나, 선물 받으신 분께서 반품 신청을 원하실 경우 선물하기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 금액이 입금되지 않았어요.

반품 후 원결제 취소가 불가한 경우, 아래 방법으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단, 환불이 가능한 상태에서만 해당 버튼이 노출됩니다. 환불 신청 방법
선물하기 > 선물함 > 주문내역 > 상품 선택 > ‘환불정보 입력’ 버튼 > 계좌 정보 입력
정상적으로 환불 신청이 완료된 경우, 영업일 기준 약 3일 이내에 입금됩니다.

선물 거절 시 상대방이 알 수 있나요?

받은 선물 거절 시 선물하신 분께 정중한 거절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또한 선물하신 분께 결제 취소/환불이 진행되어 선물하신 분께서 거절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선물 거절 시 환불은 누구에게 되나요?

받은 선물 거절 시 결제 취소/환불은 상품 구매자에게 진행됩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