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번호 소유자 조회 무료 2가지 방법



오늘은 차량 번호 조회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차량 번호 조회는 보통 이미 있는 차량을 구입하거나,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를 할 때 쓰이는데요.

만약 차량 상태가 궁금하다면 차량 등록 원부를 발급 받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이런 절차는 어렵기 때문에 차량번호 조회를 통해 사고 이력, 압류, 사고, 정비, 도난, 침수차 등과 같은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번호 소유자 조회 – 자동차365

차량 번호 소유자 조회

차량 번호 조회를 위해 가장 많이 쓰이는 홈페이지는 바로 ‘자동차 365’입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만큼 믿을만한 정보를 제공하며 본인 차량 조회, 타인차량정보 조회, 매매용차량 조회, 차량정보 공개 설정 등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타인 차량은 100원 ~ 3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많이 조회할수록 개당 40원까지 가격이 내려갑니다. 단 본인 차량 및 매매용 차량은 조회 수수료가 면제로 무료입니다.

1. 자동차 365에 접속합니다.

2. 주요서비스란의 통합이력조회를 클릭합니다.

차량 번호 소유자 조회 8

3. 자신이 원하는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본인차량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번호 소유자 조회 무료

※ 차량 소유주의 동의가 있어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동의가 없더라도 중고차를 구매할 때 확인해야 할 필수사항들은 전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차량 번호 조회 무료

5. 차량의 검사이력, 정비이력, 성능점검이력, 체납이력, 압류이력, 저당권이력, 주행거리이력, 튜닝이력, 전손처리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번호 조회 방법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

타인 차량은 수수료 결재 후 24시간동안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으며 침수로 인한 사고는 수수료 없이 무료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자동차365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중고차 매매평균 가격 조회로 자신이 구입하고자 하는 차량이 대략적으로 얼마인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차량 번호 조회 – 카히스토리

카히스토리

두 번째로는 카히스토리가 있습니다. 침수차량과 폐차사고조회는 무료로 가능하며 이외의 정보는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가격은 자동차365보다 조금 비싼 770원 입니다.

1. 카히스토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차량 번호 조회 할 번호를 입력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동차365

3. 이후 휴대폰 인증과 수수료 결제시 해당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차량번호 조회 방법
차량 번호 조회 수수료



5건이하를 조회한다면 건당 770원으로 크게 부담이 가지 않는 금액이기 때문에 한번 시도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중고차 구매시 성능 검사서에서 표기된 정보만 단순히 믿기보다는, 카히스토리에서 해당 차량의 사고 내역 및 세부 수리내역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기 피해를 줄이는 안전고리의 역할을 하는 차량 번호 조회는 현명한 소비의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하나 살때도 신중한데 차량 하나 살 때는 차량 번호 조회를 보다 꼼꼼히 하시길 바라며 행복한 카 라이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차량 번호 조회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