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수수료 비교 2021 최신판 (수수료 이벤트 혜택)

증권사 수수료 비교와 종목 선정은 주식투자에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증권사를 선택 하기 전에는 어플의  접근성, 증권사 수수료, 이벤트를 꼭 고려해봐야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읽으시면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주식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증권거래세란?

증권사 수수료를 비교하기 전 알아야 할 점은 주식 거래시 위탁수수료라고 불리는 증권사 수수료 외에도 증권거래세(유관기관제비용)이 붙습니다.

증권거래세(유관기관제비용)
구분2021, 2021년2023년
코스피0.08 + 농어촌특별세 0.15%0% + 농어촌특별세 0.15%
코스닥0.23%0.15%
코넥스0.1%0.1%
기타0.43%0.35%

증권거래세는 외국에는 거의 없는 세금제도인데요, 우리나라도 이 거래세를 줄인다는 방침으로 2023년부터 거래세가 줄어들 예정이지만 농어촌 특별세는 계속 유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국내 증권사 수수료 비교

아래는 2021년 7월 기준의 국내 증권사수수료비교 표입니다. 

증권사 수수료
증권사 수수료 비교
증권사 수수료 이벤트
증권사 수수료 정리
증권사 추천

증권사 추천 (결론)

국내 증권사 수수료 비교를 해도 어디를 선택하실지 모르겠다면 아래의 세 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1. 비대면으로 증권계좌 개설시 이벤트와 혜택을 통해서 수수료를 많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수료 혜택 외에도 투자지원금을 주는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2. 유명한 증권사들은 365일 내내 위탁수수료 우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따라서 작은 증권사보다는 키움증권, 삼성증권, 미래에셋와 같은 유명 증권사에서 개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이벤트 참여 없이 계좌개설시 0.01% ~ 최대 0.49%의 위탁수수료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현재 갖아 많이 혜택을 주는 증권사는 미래에셋대우, 키움증권, 삼성증권이 있습니다. 증권사의 혜택과 이벤트는 시시때때로 변하니 부지런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것이 아래의 세가지 증권사입니다. 계좌개설시 참고해주세요

[이전 글]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바로가기

[이전 글]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바로가기

[이전 글] 국내 주식 종목 추천 TOP 3

[이전 글] 주식 차트 보는 법 배우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