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연령 테스트 링크 및 후기

오늘은 정신연령 테스트 링크 및 후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테스트는 지능테스트가 아닌 정신연령 테스트입니다.

즉 사고하는 방식이 남들보다 어릴 수 있다는 것인데요, 절대 멍청하다는 기준은 아니니 재미로만 진행해주세요.

아래의 링크에서 정신연령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정신연령 테스트 주의사항

정신연령 테스트

이 테스트는 지능연령과는 무관합니다. 원래 정신연령이란 지능발달을 연령 단계로 표시한 것인데요, 이 테스트는 사뭇 다릅니다.

모든 답변에 솔직하게 답변해야 하며 중립보다는 자신과 알맞은 상황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시간은 총 3분이 소요됩니다.

정신연령 테스트 링크

1. 정신연령 테스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자신의 나이를 선택 후 검사 시작을 눌러주세요.

정신연령 테스트 링크

3. 각 문항에 성심성의껏 답변합니다.

지능 테스트

4. 모든 문항에 체크 후 완료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점수가 뜨게 됩니다.

정신연령 검사



저는 제 연령보다 3살이 더 많게 나왔는데요, 이를 페이스북 친구에게 공유할 수도 있으며 다시 검사할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연령보다 높게 나온 것은 조금 성숙하다는 것을, 자신의 연령보다 낮게 나온 것은 자신의 연령보다는 미성숙하고 또래에비해 어리광이 조금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론 – 색즉시공이란?

색즉시공 뜻

문제를 풀다보면 색즉시공이라는 단어가 나오는데요, 색즉시공 = 물질은 곧 허공과 같다. 이는 불교이론으로서, 우리가 인식하는 모든 현상은 그 실체가 우리가 생각하듯이 한가지로 정해져 있지 않고 끊임없이 변해가고 있다는 말입니다.


이외에도 납득이 안가는 질문들도 많은데요, “이게 정신연령과 상관있는 질문인가?”싶은 요소들도 많기에 역시 재미로만 봐야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정신연령 테스트가 재밌으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과 댓글로 여러분들은 실제 나이보다 몇살이 더 많고 적게 나왔는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