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6단계 및 작성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직증명서는 정부지원이나 공적인 일에 필요한 서류인데요, 회사에서 발급해주는 곳도 있지만 직접 발급해야하는 곳도 있습니다. 오늘의 글을 보면 재직증명서 발급은 식은 죽 먹기 이실겁니다.

아래에서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8

재직증명서는 특정 근로자가 기업이나 회사에 소속된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근무지 정보와 직책 등 기본적인 재직 증명 내용을 기록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은 현재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서 발급 가능하며 4대 보험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재직 사실일 확인되는 경우 모두 발급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발급 방법으로는 현재 재직 중인 회사에 직접 요청에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은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양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내 인사팀에 요청을 한다면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 내부적으로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는 재직증명서와 비슷한 근무확인서로 대체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는 각 회사나 단체의 정해진 표준화되어있는 양식이 없으므로 제출 기관에 맞는 양식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9

개인적으로 저는 모든 방법을 해봤지만 인터넷 발급이 가장 편한 것 같은데요, 재직증명서가 아닌 건강보험 가입 이력을 이용하면 됩니다. 

건강보험 가입이력을 통해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직장을 다니는 경우 건강보험 직장가입자로 분류되며 직장을 다니면서 건강보험에 가입된 기간을 재직증명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건강보험 가입이력서를 발급받을 것입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이력확인서 발급

총 소요시간 7분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 및 메뉴접속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3

로그인 후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3. 조회조건선택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4

조회조건에 직장가입자, 주민등록번호 공개 후 조회를 눌러주세요.

4. 프린터발급 클릭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5

원하는 회사의 체크박스를 클릭한 뒤 프린터 발급을 클릭합니다.

5. 파일열기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6

파일이 다운로드가 되면 파일을 열어주세요(비밀번호 : 생년월일 6자리 ex)910528)

6. 인쇄 진행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7

파일이 열리면 인쇄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자신이 프린터기가 없다면 pdf 파일만 받아 둔 뒤 메일로 전송해두고 프린터가 가능한 곳에서 pdf 파일을 열어 인쇄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 팁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1

– 재직증명서를 작성하고자 하는 기관의 기본 양식이 있을 경우에는 그것을 사용하고,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원하는 형식대로 자유롭게 작성해도 무방합니다.

– 보통 본인의 인적 사항을 상단부분에 기재하는 것이 좋으며, 그 뒤에 재직사항(소속, 직위, 재직기간)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 근로자가 증명서 발급을 요청했을 때 직장에서 거부할 경우에는 과태료 및 벌금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무조건 발급에 동의해야합니다.

차용증 양식 무료 다운로드(*hwp, word, pdf)

사직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hwp, word, xls)

자기소개서 양식 다운로드 무료 14종

오늘은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는 것은 1년에 손에 꼽을 것입니다. PC방이나 관공서에서도 출력 가능하니 프린터기가 없으신 분들은 해당 서류를 사진 혹은 PDF로 저장 후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