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양식 다운로드 무료 14종

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는 이력서 양식을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자기소개서 양식 다운로드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기소개서는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양식을 갖추는게 합격에 영향을 미칩니다. 아무래도 지저분한 형식은 금방 지나치기 마련입니다.

아래에서 자기소개서 양식을 다운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예시

만약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조금 어렵다면, 아래의 자기소개서 작성 예시를 한번씩 보는게 좋습니다. 자기소개서 예시를 보는 것 만으로도 글의 틀이 잡힐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문장을 배끼거나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래에서 자기소개서 양식 다운로드를 진행하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양식 다운로드

자기소개서 양식 다운로드

아래의 자기소개서 양식은 모두 무료로 제공 됩니다. 자기소개서는 취업을 위해 작성하기도 하지만 회사 내에서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알리기 위하여 작성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이유는 단시간 안에 자신의 장점, 자신이 성격 등을 파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자기소개서 양식 1

자기소개서 양식 2
자기소개서 양식 3

자기소개서 양식 4

자기소개서 양식 5

자기소개서 양식 6

자기소개서 양식 7

자기소개서 양식 8

자기소개서 양식 9

자기소개서 양식 10

자기소개서 양식 11

자기소개서 양식 12

자기소개서 양식 13

자기소개서 양식 14

자기소개서 작성 팁

1. 구체적으로 작성하라 ​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적는 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인턴 경험을 통해서 다양한 것들을 배웠습니다.’ 보다는 인턴을 할 때 담당 업무는 무엇이었고, 그 업무가 현재 지원하는 업무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는 게 좋습니다. ​ 또한 경험에서 얻은 성과를 쓸 때에는 ‘업무 성과가 좋았다’ 보다는 머릿속을 떠올리기 쉬운 숫자를 사용하여 표현하면 인사담당자의 평가에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그러나 간결하게.

자기소개서의 핵심은 구체적이지만 간결하게 적는 것입니다. 필요없는 어미를 덧 붙이거나 문장 구조가 뒤죽박죽이면 읽는 사람의 피로도가 높아집니다. 따라서 직관적이고 간결하게 글을 작성할 줄 알아야 합니다. 문장의 길이가 길어지면 문장이 어수선해질 뿐만 아니라 읽는 사람도 피곤하게 합니다.

3. 너무 튀려고 하지마라

기업에서 제공하는 자기소개서 양식이 있는 경우에는 그 맞게 작성하면 되지만, 자유 양식으로 제출하는 경우라면 독특하고 개성을 표출하려는 욕심을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가끔은 진실 된 문장이 더 크게 다가 올 때가 있습니다.

4.​ 수정 또 수정하라.

한번에 작성하지 말고, 여러 번에 걸쳐 수정 또 수정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내가 계속 수정하는 것이 아닌, 다른 사람에게 내 자기소개서를 보여주어 어떤 점이 읽기 불편한지 의견을 듣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자기소개서 양식 다운로드 및 자기소개 작성 팁을 알아보는 시간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의 대학생활, 취업을 응원합니다. 하는 일 다 잘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