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스토리 캡쳐 알림 갈까? DM은 알림 간다!

오늘은 인스타 스토리 캡쳐 알림 및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스토리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스토리의 특징은 사용자에게 짧게 노출된 뒤 삭제된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이 사진을 간직하고자 캡쳐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이 알람을 갈까요?

아래에서 인스타 스토리 캡쳐 알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캡쳐 알림 갈까?

인스타 스토리 캡쳐 알림

최근에 인스타그램에 캡쳐 알림 기능이 생겨서 스토리 캡쳐시에도 알람이 갈까 걱정이신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상대방의 게시물 또는 스토리 등을 스크린 캡쳐하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는지, 어느 경우에 이렇게 알림이 오는지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 캡쳐 알림이 가는 경우

인스타 DM에서 1회보기 등 사라지기 기능을 사용한 사진을 캡쳐하는 경우 상대방에게 알림이 갑니다.

인스타 스토리 캡쳐

사라지는 사진이나 동영상은 사용자를 팔로우하는 사람이나 이미 메시지를 승인한 사람에게만 보낼 수 있습니다 DM을 사용하여 사라지는 메시지로 보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사라지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열면 다시 보도록 설정하지 않는 이상 받은 메시지함에서 해당 메시지를 더 이상 볼 수 없습니다.

인스타 캡쳐 알림이 가지 않는 경우

1) 게시물 캡쳐

인스타 스토리 알림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게시물 자체를 캡쳐하는 것은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좋아요, 댓글과 같은 상호작용시에만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는데요, 그래서 실수로 좋아요를 누르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그러나 캡쳐는 마음껏 하셔도 됩니다.

2) DM 대화내용 캡쳐

인스타 캡쳐 알림

DM 대화내용을 캡쳐하는 경우에도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DM에 있는 사라지는 사진, 동영상을 캡쳐할 경우에는 캡쳐가 가지만 이외의 경우에는 대화내용을 캡쳐해도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3) 인스타 스토리 캡쳐

인스타 DM 알림

인스타 스토리를 캡쳐한 경우에도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이를 혼동하는 이유는 예전에 인스타그램이 일시적으로 스토리 캡쳐시 알림이가게 업데이트 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며칠 지나서 이 기능은 삭제되었습니다. 따라서 인스타 스토리 캡쳐시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결론

즉, 인스타 스토리를 캡쳐하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DM을 캡쳐하는 경우만 아니면 인스타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DM의 경우에는 사진을 1~2회 밖에 보지 못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가 화면을 캡쳐하면 인스타가 의도하지 않은 방향이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게 됩니다.

오늘은 인스타 스토리 캡쳐 알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캡쳐는 알림이 가지 않으니 앞으로 마음껏 캡쳐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즉 기록이 남지 않게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를 하시려는 분들은 위위 글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