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간단한 2가지 방법

유튜브는 우리 일상 속에서 필수적인 영상 시청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을 때, 와이파이가 터지지 않는 상황에서 오프라인에서도 영상을 편리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PC 및 스마트폰에서도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글] 유튜브 음원추출 프로그램 다운로드하기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 4kdownload

1. 4kdownload 사이트에 접속해 우측의 ‘4K Video 다운로드’를 다운로드합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2. 다운로드 된 파일을 실행 후 설치합니다.

3. 실행 후 유튜브에서 원하는 영상의 링크를 복사합니다. 상단 주소창의 링크 또는 공유 버튼을 누르고 링크를 복사하면 됩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2

4. 유튜브에서 원하는 영상의 링크를 복사했다면 화면 상단에 <링크 복사>를 클릭해 줍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4k

5. 오디오를 추출할지, 화질은 어떻게 할 지 선택한 뒤 ‘추출’을 눌러줍니다. 유튜브 음원추출 프로그램은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정리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기

6. 다운로드가 진행 완료시 해당 폴더로 들어가보시면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가 완료 됩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정리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 ko.savefrom

ko.savefrom은 설치 없이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광고 팝업이 떠서 약간 불편하지만 한 두번 사용하기엔 가장 적당한 사이트입니다.

1.유튜브 다운로드 주소 kosavefrom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자신이 원하는 유튜브 영상 링크를 복사 붙여넣기 한 뒤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유튜브

3. 원하는 화질을 선택 후 다운로드를 진행해줍니다.

유튜브 다운로드

유튜브 영상 고화질 다운은 유튜브 업로드자의 설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때 광고 창이 하나 뜨게 되있는데, 헷갈리지 마시고 바로 닫아주시면 됩니다. 이후 파일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 ssyoutube

ssyoutube 비디오 다운로더를 사용하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Youtube 및 기타 여러 유명 웹사이트에서 MP4 형식의 비디오 또는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syoutube
  1. ssyoutube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2. 유튜브 영상 링크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3. 잠시 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ssyoutube에서 음소거 모양이 있는 것으로 다운을 받으시면 소리가 안 나오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광고가 나온다면 닫기 버튼을 누른 뒤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오늘은 유튜브 다운로드 사이트 정리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이처럼 프로그램과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전용 영상을 추출하려면 라이선스 구매가 필요합니다. 유튜브 링크만 복사하면 간편하게 영상이 다운로드가 되니 정말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