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PC 버전 사용법 5단계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뮤직 PC 버전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시고 계신분들은 누구나 유트브 뮤직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사용법을 가장 간단하게 알아보고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설치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유튜브 뮤직 PC버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뮤직 PC 버전(간단히)

유튜브 뮤직 PC 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이 가입되어있어야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직 가입되어있지 않으시거나 저렴하게 이용하고자하는 분들은 먼저 아래의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글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유튜브뮤직 PC

유튜브 뮤직 PC 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이 가입되어있어야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직 가입되어있지 않으시거나 저렴하게 이용하고자하는 분들은 먼저 아래의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글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소요 시간: 3분

1. 유튜브 접속 및 로그인

20220911 160442

먼저, 크롬 브라우저로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2. 유튜브 뮤직 클릭

유튜브뮤직 따로 구입

왼쪽의 유튜브 뮤직을 클릭해줍니다.

3. 주소표시줄 다운로드 버튼 클릭

유튜브뮤직 플레이어

주소표시줄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4. 설치 버튼 클릭

YOUTUBEMUSIC PC

파란색 설치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5. 바탕화면 바로가기 확인

유튜브뮤직 다운로드

이후 바탕화면을 확인하면 유튜브뮤직 앱 바로가기가 활성화되어있습니다. 클릭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설명이 이해가 안된다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자세히를 읽어주세요.

유튜브 성인인증 방법 3단계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설치 방법 7단계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7단계 정리!

유튜브 뮤직 PC버전(자세히)

유튜브뮤직 따로 구입

먼저, 유튜브뮤직 PC 버전 접속을 위해서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유튜브에 접속해줍니다. 이후 프리미엄이 가입되어있는 계정으로 로그인 뒤 왼쪽에 있는 유튜브 뮤직을 클릭해줍니다. 만약 왼쪽에 뜨지 않는다면 왼쪽위의 작대기3개를 클릭한 뒤 유튜브 뮤직에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YOUTUBEMUSIC PC

유튜브 뮤직에 접속하면 이제 정상적으로 계정이 연동되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스마트폰으로 들었던 재생목록이 모두 넘어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검색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노래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뮤직 플레이어

만약 유튜브 뮤직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앱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앱과 브라우저의 차이는 앱 설치시 번거로운 과정없이 바로 유튜브뮤직에 접속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해당 방법은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작동합니다. 주소창 옆에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한 뒤 “앱을 설치하겠습니까?”라는 메세지가 뜨면 설치버튼을 눌러줍니다.

유튜브뮤직 다운로드
YOUTUBEMUSIC PC

설치버튼을 누르면 바탕화면에 유튜브뮤직이 설치되면서 뮤직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됩니다. 이는 웹브라우저가 아닌 어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실수로 끄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유튜브뮤직 음질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해당 방법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뮤직 가격 및 사용법

유튜브 뮤직 PC버전



유튜브 뮤직 가격은 월 8,690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10,450원과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유튜브 뮤직만 따로 가입하는 것보다는 유튜브 프리미엄도 같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유튜브 뮤직 따로 가입을 원하신다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홈페이지(https://www.youtube.com/musicpremium)에 접속해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뮤직 백그라운드 재생을 사용하면 다른 앱을 사용하는 동안이나 휴대기기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백그라운드에서 동영상과 음악을 계속 재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유튜브 뮤직을 해지하려면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를 통해 멤버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무료 YouTube 계정으로 되돌아갑니다. 또한 언제든 YouTube Premium에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 설정 방법 (오류, 안됨 100% 해결!)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간단한 2가지 방법

오늘은 유튜브뮤직 PC 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매일 컴퓨터하면서 노래들으면 인터넷 창을 끄면서 유튜브뮤직도 같이 꺼져서 불편했는데 유튜브 뮤직 PC버전을 설치하니 그런 불상사가 없어서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만약 해당 일을 진행하시다가 막막하시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서 질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