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은행 업무를 위해 직접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데요, 가짜 사이트를 조심하셔야합니다.

아래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기업에 따라 주소가 다릅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이용방법

우리은행 개인인터넷뱅킹

우리은행에서 개설한 입출금 통장 또는 예·적금 계좌를 보유한 경우, 인터넷/스마트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적금 계좌만 보유한 경우 인터넷뱅킹에서는 ‘조회고객’으로 가입할 수 있고, 스마트뱅킹(우리won뱅킹)에서는 조회/이체고객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조회고객으로 신규회원 가입 시 계좌조회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고, 우리won뱅킹에서 회원가입 시 입출금계좌 개설, 전자뱅킹 가입, 간편비밀번호 등록, 보안매체 등록(실물 또는 디지털otp) 등 전자뱅킹이 이용가능하도록 고객맞춤 회원가입이 진행됩니다.

※ 이체 및 공동인증서 발급 등의 금융거래가 필요한 경우에는 영업점에 방문하시거나 ‘위비 스마트 키오스크’ 또는 ‘우리won뱅킹’ 앱에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기업인터넷뱅킹



1) 인터넷뱅킹에서 신규회원가입(인터넷 조회고객)

① 신규가입 가능 고객

– 우리은행에서 개설한 입출금통장 또는 예·적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만 14세 이상이면서 본인명의 휴대폰 또는 인증서를 보유한 고객

②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 웹에서 신규회원가입(선택)

– 인터넷뱅킹 : 우리은행 홈페이지 전체메뉴 → 기타서비스→ 고객광장 → 개인회원서비스 → 신규회원가입 → 홈페이지 가입고객

– 모바일 웹(스마트폰) : m.wooribank.com 접속→ 三(우측상단 전체메뉴)→ [회원가입](왼편하단)

2) 영업점에서 신규회원가입

– 고객 본인이 직접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준비하신 후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우리won뱅킹」에서 비대면 회원가입

– 우리won뱅킹 앱 설치 후 첫 화면의 [시작하기] 또는 [회원가입]을 선택하여 가입

– 휴대폰 본인확인(또는 카드 본인확인) 후 고객 맞춤별 가입 안내를 제공합니다.

※ 비대면 실명확인(신분증 촬영 및 검증, 본인계좌인증) 절차가 있으니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 입출금계좌가 없는 경우 계좌개설, 전자금융 가입, 간편비밀번호 등록이 진행되며 조건에 따라 보안매체(실물otp 또는 디지털otp) 등록, won금융인증서 등록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고객상황에 맞는 맞춤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고객마다 가입절차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계좌개설은 만 17세이상, otp등록은 만 19세 이상 가능하며, 한도제한계좌 보유 등 제한사항 확인 시 우리won뱅킹을 통한 회원가입 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4) 영업시간내 영업점 방문이 어려우신 개인(대한민국 국적의 만19세이상) 고객님은 영업점내에 설치되어 있는 ‘스마트 키오스크’를 통해 은행업무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상담센터☎ 1800-5000)

공동(공인)인증서의 만료일자는 신규 발급일 기준 1년이 되는 날입니다.

인증서 재발급 시 유효기간은 재발급일로부터 기존 만료일까지적용되므로, 만료일자를 연장해야 하는 경우에는 ‘공동인증서 갱신’메뉴에서 거래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① pc : 우리은행 홈페이지→ 개인(기업)인증센터→ 공동인증서(구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갱신

② 스마트폰

· 개인 : 우리won뱅킹→ 전체메뉴→ 인증/보안 → 인증 → 공동(공인)인증센터→ 인증서 갱신

· 기업 : 우리won뱅킹기업→ 전체메뉴→ 인증/보안 → 공동인증센터→ 인증서 갱신

참고로 갱신 가능기간은 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30일전부터 유효기간까지 입니다.

※ 만료일자가 경과된 경우에는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메뉴에서 발급하셔야 하며, 이 경우에는 신규발급으로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 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