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사장님 사이트 바로가기 및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는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에 접속해보았는데요, 오늘은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 바로가기 및 간단한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글을 읽으면 조금 더 수월한 배달 장사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래에서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 바로가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 바로가기

요기요 사장님사이트와 사장님앱을 통해 메뉴 추가 및 삭제, 사장님알림 작성 등 요기요앱 가게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는 아래의 링크에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

이외에도 요기요 사장님포털이 있는데요, 요기요 사장님포털은 배민 외식업 광장과 같이 외식업 정보를 공유하거나 요기요 이용 방법 중 궁금한 사항들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해주세요.

요기요 사장님 포털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 이용 방법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 2

요기요를 처음 입점하시는 분들이라면 먼저 요기요에 입점신청을 해야하는데요, 요기요 사용법 전체는 여기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1. 계약서 작성

입점 신청을 온라인으로 하셨다면 담당자가 사장님께 계약 전화를 드립니다. 대면으로 입점 신청을 하셨다면 영업담당자와 함께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계약을 위해 이용료, 배달 지역, 배달료, 메뉴 카테고리, 메뉴명, 메뉴 가격, 정산계좌 등의 가게 정보를 확인합니다. 메뉴 사진과 가게 사진 등이 준비됐다면 영업담당자에게 전달해주세요.

2. 가게와 메뉴 정보 등록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 3

요기요앱에 노출될 가게와 메뉴 정보를 등록합니다. 가게 정보 등록까지는 3영업일 정도 소요되며 운영 상황에 따라 소요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장님께서 사진을 별도로 전달해주시지 않을 경우 요기요에서 보유한 이미지로 대체해 등록됩니다.

3. 계약서 확인

가게 정보 등록 후 사장님께 계약서를 발송해드립니다. 계약서는 카카오 요기요사장님 채널을 통해 받으실 수 있고 사장님사이트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약서를 통해 이용료와 가게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해주세요. 계약서 수정이 필요하다면 계약서를 반려하실 수 있습니다.

4. 영업 개시일 설정

계약서 확인 후 영업 개시일을 설정해주세요. 영업 개시일은 요기요 주문을 받을 수 있는 시점으로 설정해 주세요. ​​계약서 수신 후 7일 내 응답하지 않으시면 계약이 보류될 수 있으니 기간 내 응답해주세요.

5. 입점 준비 완료

설정하신 영업 개시일부터 요기요앱에 가게가 노출되며 고객이 사장님 가게에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사장님사이트와 사장님앱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알려드립니다. 프랜차이즈 가게는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이용 방법부터 알려드리니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요기요 사장님 포털의 요기요 사용법을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요기요 사장님

이외에도 요기요 사장님 포털을 사용하면 다양한 자영업 상식을 얻을 수 있는데요, 요기요 사장님포털의 위의 ‘자영업상식’탭에서 자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 FAQ

요기요 자영업자 사이트

Q. 어떤 매장이 요기요에 입점할 수 있나요.

A. 음식을 조리해 배달, 판매하기 위해서는 매장이 소재한 관할 기관에서 요구하는 신고 및 허가를 취득한 경우에만 요기요 입점이 가능합니다. 즉석판매제조 및 가공업, 기타 식품 판매업, 휴게음식점 영업, 일반음식점 영업, 제과점 영업, 식육즉석판매 및 가공업, 식품제조 및 가공업에 해당하는 매장은 요기요에 입점할 수 있습니다.

Q. ‘영업시간’ 관리 어떻게 하나요.

A. 요기요 사장님사이트에 등록된 영업시간과 휴게시간을 확인하시고, 직접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One ID가 필요합니다. 프랜차이즈 제휴 가게의 경우, 브랜드사에 의해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라이더 운영 외 시간으로 수정하셔도 지역별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 운영시간에만 주문접수가 가능합니다.

Q. 요기요 입점을 위해 필수적으로 내야 할 서류는 무엇인가요.

A. 업종에 따라 영업신고증(즉석판매제조 및 가공업, 기타 식품 판매업, 휴게음식점 영업, 일반음식점 영업, 제과점 영업), 영업등록증(식품제조 및 가공업), 신고필증(식육즉석판매 및 가공업)을 구비해 제출해야 합니다.

Q. 요기요 정산일은 언제인가요.

A.​요기요는 주 1회 정산이 진행됩니다. 매주 목요일부터 수요일까지의 결제 금액을 계산해 수요일(마지막 정산 기준일)로부터 5영업일째 날에 환급해드립니다. 정산 기간 내 법정 공휴일이 있을 경우 정산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매월 업데이트 되는 ​사장님 포털 내 사장님캘린더를 확인해주세요.

예) 2020년 4월 2일(목)~2020년 4월 8일(수) 기간 내 주문 금액의 정산일: 4월 16일(목)
2020년 4월 9일(목)~2020년 4월 15일(수) 기간 내 주문 금액의 정산일: 4월 22일(수)

Q 사장님 앱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A. 요기요에 등록된 사장님의 핸드폰 번호로 사장님 앱 인증 절차를 진행한 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장님사이트 운영 정보에서 운영자 전화번호를 추가하시면 앱 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직원 스마트폰에 다운받은 앱으로 주문을 받을 수 있나요?

A. 매장 직원도 요기요 사장님 앱을 통해 주문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번호를 등록한 뒤에 앱인증을 해주세요. 앱 인증 미진행 시 SMS로 주문접수 안내됩니다. 매장 직원 핸드폰으로 주문 받는 방법 : 사장님 사이트>로그인>내 가게 관리>운영관리>운영자 번호 추가>문자/앱 주문접수 사용 체크


오늘은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 파로가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요기요 입점은 요기요 담당자가 안내해주기 때문에 쉽게 입점이 가능한데요, 중요한건 비용이 합리적인가 아닌가 인 것 같습니다. 특히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 다양한 배달 플랫폼이 생기면서 손님의 양은 일정한데 이중부과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오늘의 글을 읽으시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거나 배달 업종 운영 팁을 듣고 싶으시면 아래의 댓글에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