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주소 변환기 사용법 및 주의사항 9가지

오늘은 영어 주소 변환기, 즉 영문 주소 변환기 사용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영문 주소 변환은 해외 직구 등 해외와 관련 될 때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잘못된 영문주소를 입력하면 배송 자체가 안 될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주의사항과 더불어 오늘은영어 주소 변환을 좀 더 쉽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영어 주소 변환기를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영문 주소 변환 방법

영문 주소 변환기

영어를 잘 못해도 괜찮습니다. 우리에게는 한글에서 영어로 주소를 변경시켜주는 좋은 웹사이트들이 존재하니까요. 다만 주의사항을 지켜주시는게 좋습니다.

1. 네이버 검색창에 ‘영문 주소’라고 검색해줍니다.

영문 주소 변환

2. 자신의 주소를 한글로 입력해줍니다.

영문 주소 검색

3. 입력후 검색을 누르면 해당 주소가 영문으로 뜨게 됩니다. 이를 복사해주세요 우편번호 역시 기억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네이버 영문 주소 변환기

이처럼 간단하게 해외에서 인식 가능한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처음 배송을 시키시거나 보내시는 분들은 당황하기 마련인데요, 아래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영문 주소 입력시 주의사항

영문 주소 입력시에는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이 입력란이 다양하다는 건데요, 당황하지 말고 차근차근 같이 입력해봅시다.

영어 주소 변환기



  1. First Name은 성, Last name은 이름을 입력해줍시다. (First Name: 홍, Last name : 길동)
  2. Address line 1 : 우리가 영문 주소로 변환한 도로명주소 + 건물번호까지 기입합니다.(18, Geomdan-ro 102beon-gil, Seo-gu, Incheon, Republic of Korea)
  3. Address line 2 : 상세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ex) 101동 301호라면 101-301 or 101dong 301ho)
  4. Address line 3 : 추가적으로 입력할 사항이 없다면 기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 Town/city : 자신이 살고있는 도시단위를 입력해줍니다. (ex) Seo-gu)
  6. County/state : 자신이 살고있는 시/도를 입력해줍니다. (ex) Incheon-si)
  7. Postcode : 우편번호 5자리를 입력해줍니다.
  8. Mobile number : 국가번호를 붙여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만약 010-1234-5678 이라면 821012345678을 입력하면 됩니다.)
  9. PCCC : P로 시작하는 개인통관번호 12자리를 입력합니다.

위의 방법대로 차근차근 입력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배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Address는 1번만 있고 2번 3번이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1번에 모두 적으시면 됩니다.

만약 자신의 PCCC 개인통관번호를 모르신다면 개인통관번호 조회 사이트를 통해 본인인증 후 통관번호를 부여받으시면 됩니다.


오늘은 영어 주소 변환기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크게 어렵지 않은데요, 오늘의 내용 중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