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한쪽 안들림 연결안됨 해결법 6단계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팟 한쪽 안들림 연결 안 됨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을 이용하다보면 한 쪽이 안 들리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는데요, 오늘 할 방법이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

에어팟 한쪽 안들림

에어팟 한 쪽 안 들림 현상은 사용한지 오래 된 에어팟에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구매한지 며칠 안 된 에어팟에서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에어팟 한쪽이 안들리는 이유는 배터리문제, 물리적인충격, 특정 앱 사용시 호환문제 등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원인은 에어팟에 여러 디바이스를 연결 했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해결 방법을 여러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연결 안 됨 원인 파악

먼저 이것이 기기적인 결함인지, 소프트웨어의 결함인지 확인 해보기 위해서는 안 들리는 쪽의 에어팟이 제대로 충전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아래에서 확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충전 케이스가 완전히 충전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양쪽 AirPods을 모두 충전 케이스에 넣고 30초 동안 충전합니다.

3. iPhone 또는 iPad 근처에서 충전 케이스를 엽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해결

4. iPhone 또는 iPad에서 충전 상태를 확인하여 각 AirPods이 충전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에어팟 한쪽 연결안됨

5. 양쪽 AirPods을 귀에 꽂습니다.

6. 오디오를 재생하여 양쪽 AirPods을 테스트해 봅니다.

7. AirPods이 여전히 작동하지 않으면 아래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거나 Apple 지원에 문의합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해결 방법

에어팟한쪽 안들림 1

에어팟 한쪽 안들림 해결을 위해서는 에어팟을 블루투스 목록에 제거한 뒤, 초기화를 시켜주고 다시 연결해주는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AirPods은 하나의 Apple ID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사용하던 AirPods(3세대) 또는 AirPods Pro(1세대 또는 2세대)를 사용하려면 먼저 다른 사람의 Apple ID에서 AirPods 을 제거해야 합니다.

1. 에어팟 준비

AirPods을 충전 케이스에 넣고 덮개를 닫습니다.

2. 덮개 열기

30초 동안 기다린 뒤 충전 케이스의 덮개를 엽니다.

3. 블루투스 설정

AirPods을 귀에 꽂고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 연결한 상태에서 설정 > Bluetooth, 또는 설정 > [사용자의 AirPods]으로 이동한 후 AirPods 옆에 표시된 추가 정보 버튼을 탭합니다.

4. 에어팟 접속

설정 > Bluetooth, 또는 설정 > [사용자의 AirPods]으로 이동했으나 화면에 AirPods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5. 이 기기 지우기

‘이 기기 지우기’를 탭하고 다시 한번 탭하여 확인합니다.

6. 표시등 확인

덮개를 연 상태에서 케이스 전면에 있는 상태 표시등이 황색으로 깜박이다가 흰색으로 깜박일 때까지 약 15초 동안 케이스 뒷면에 있는 설정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오늘은 에어팟 한쪽 안들림 연결안됨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에어팟을 이용하다보면 이런 잔고장이 많아서 실망 할 때가 있는데요, 애플 고객센터에서 친절하게 알려주니 궁금하게 있으시면 애플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