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력 음력 변환기 | 음력 계산기

오늘은 음력 양력 변환기 링크 및 헷갈리는 사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력 음력 계산기는 보통 생일, 제사 등에 사용되는데요, 잘못된 용법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올바르게 양력음력 변환기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래에서 음력 양력 변환기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력 음력 변환기 사용법

양력 음력 변환기

달력은 ‘주기(cycle)의 기준’을 무엇으로 택하느냐에 따라 양력과 음력으로 나뉩니다. 해를 기준으로 삼으면 양력, 달을 기준으로 삼으면 음력이 됩니다.

과거에는 해를 관측하는 것 보다는 달을 관측하기 편했기 때문에 음력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점점 과학이 발전되면서 우리는 태양을 관측하기 쉽기에 양력을 사용하는 것이죠.

복잡하게 매년 생일날짜가 바뀌는 건 ‘음력’으로 생일을 차리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양력은 일자가 변경되지 않지만 음력은 매년 음력날짜가 적용되는 일자가 변경됩니다.

최근 어린아이들은 생일을 모두 양력으로 지내지만, 과거 제사나 생일은 음력으로 지내기 때문에 이런 양력음력 변환기 및 계산기가 필요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머니의 음력 생일이 1973년 3월 3일 이라고 했을 때,

음력 계산기

2020년에는 3월 27일에 생일을 차리고

2021년에는 4월 14일에 생일을 차리고

2022년에는 4월 03일에 생일을 차리게 됩니다.

음력 양력 변환기

양력 음력 변환기는 네이버 혹은 한국천문연구원 양음력변환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양력 음력 변환

해당 사이트에 접속 후 정확한 년도, 일을 입력 후 변환을 누르면 현재 년도에 맞게 음력을 양력으로 변환해줍니다.

한국천문연구원에서는 그레고리력, 율리우스력 등 다양한 역법으로 음력 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현행 공식 역법은 그레고리력 (천문법 제5조 [법률 제14906호, 2017. 10. 24.])입니다.

전통적인 명절 행사나 전통을 소중하게 여기는 어르신들의 기념일 및 제사를 특별하게 챙기고 싶다면, 스마트폰 앱이나 네이버  검색에서 ‘양력음력변환달력’을 찾아, 변환된 날짜를 확인하면 됩니다.


오늘은 양력 음력 변환기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듯한데요, 매년 찾아보는게 귀찮다면 가족을 위한 최소한의 노력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