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항원검사 병원 찾는 방법 2가지 및 병원 리스트

3월 14일부터 동네 병원에서도 보건소가 아닌 신속항원검사 병원을 통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즉 동네 병원에서도 법적 효력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죠.

집에서 하는 자가진단키트는 여전히 법적 효력을 가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주변 동네병원 중 어디가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지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속항원검사 비용

신속항원검사 병원

오미크론 대응체제로 전환된 이후 PCR 검사는 제한적으로 허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신속항원검사는 원래 무료였으나 최근 국가정책으로 5,000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만약 확진이 되어 별도 처방을 받게 된다면 비용은 6,000~8,000원 사이로 나옵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기

신속항원 검사 지원 병원은 전국 7,500여개 입니다.

이 중 내 동네 병원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네이버에서 진행중인 서비스를 이용하면간단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신에게 해당되는 지역에 접속 후 지도를 움직여 자신 주변의 지역으로 맞춰주세요. 이후 중앙 아래에있는 ‘현 지도에서 검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기

1. 네이버에 접속합니다.

2. 검색창에 신속항원검사를 검색합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기

3. 자신 주변의 신속항원검사 병원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리스트

검색 후 점심시간이나 진료시간을 꼭 확인하신 다음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일요일

또한 간혹 신속항원검사 키트가 떨어져 항원검사가 불가능한 병원들이 있으니 미리 전화 후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지도 어플 이용하기

1. 휴대폰에 ‘네이버 지도‘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2. 이후 왼쪽 위에있는 ‘신속항원검사’를 클릭해주세요.

신속항원검사 병원 네이버

3. 자신 주변의 신속 항원검사 병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비용



이외에도 호흡기진료지정의료기관, 호흡기 전담클리닉 등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60세 이상의 고령자이거나 밀접접촉자, 기타 의사의 PCR 검사 소견서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PCR 검사 이전에 코로나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야합니다.

즉 코로나 의심증상 발견시 바로 PCR 검사를 받는 것이 아니라 동네병원에서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후에 양성 반응이 있어야만 PCR 검사가 가능합니다

코로나 항원검사 이후에는 아래와 같은 진료확인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음성이던 양성이던 받을 수 있으니 꼭 챙겨두시길 바랍니다. 법적효력이 적용됩니다.

코로나 신속 항원 검사 병원 9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은 동네마다 지정되어 있습니다. 주로 이비인후과 등 진료시 반드시 마스크를 벗어야만 하는 병원에서 코로나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 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한마디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