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 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방법 10단계

오늘은 범용 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개인 공인인증서와 용도가 다른데요, 헷갈리지 않게 발급을 진행해야합니다.

하지만 범용 공인인증서를 신청해주는 사이트가 늘어나면서 기존 금액보다 비싸게 발급받으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러한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오늘의 글을 썼습니다.

아래에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진행하겠습니다.

0


범용 공인인증서란?

범용 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사업자 인증서는 용도 제한 없이 사용가능한 범용과 용도제한형 인증서가 있는데요, 범용은 전자세금계산서, 은행업무, 전자입찰, 전자계약, 국가 R&D 사업, 전자민원 등에 사용이 가능하며 용도제한은 전자세금용 인증서, 은행업무용 인증서, 무역 및 관세청용 인증서로 나뉩니다.

즉 오늘 발행할 범용 공인인증서는 인터넷뱅킹, 세금계산서 발행, 조달청 서비스 용도로 사용됩니다.

* 최근 공인인증서 명칭이 공동인증서로 변경되었는데요, 사용 용도는 똑같으니 혼동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범용 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준비물은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범용 인증서는 비대면 발급이 안되며 인터넷 신청 후 대면으로 꼭 신원확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미리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해주는 업체는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공인된 업체를 사용하는 것이 아무래도 좋습니다. ‘KICA 한국정보인증’ 혹은 ‘한국범용인증센터’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사이트들이 가장 정확하고 공신력이 있는 사이트입니다.

1.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1년짜리와 3년짜리중 선택합니다. 저는 3년을 선택하였습니다.

범용 인증서 인터넷 발급

3. 바로신청을 눌러줍니다. 미성년자신청과 외국인 신청은 따로 있습니다.

범용인증서 발급

4.먼저 약관동의를 진행해준 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선택)부분은 동의하지 않음으로 해주세요.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5.서류제출 방법을 선택한 뒤 확인을 눌러주세요. 저는 가까운 기업은행 지점으로 선택하였습니다.

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6.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범용 공동인증서 인터넷 발급

이후 발급용 임시번호,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등을 입력 후 확인을 또 한번 눌러줍니다.

7. 이후 결제정보를 확인후 신청을 눌러주세요.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8. 결제하기를 누른 뒤 결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9. 이후 해당 은행에 신청서를 출력하여 들고가면 공인인증서를 발급 관련 메일로 보내줍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10. 해당 안내문의 발급절차에 따라 차근차근 발급을 진행해주시면 이제 범용 공인인증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차이

범용 인증서는 이렇듯 개인 공인인증서보다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괜히 눈탱이 맞으시지 마시고 위의 방법대로 저렴하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알아보았습니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일도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혹시라도 궁금하신점있으시면 댓글달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