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사장님 사이트 광장 바로가기 및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는 쿠팡이츠 사장님사이트, 요기요 사장님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배민 사장님 사이트 및 배민 사장님 사이트 바로가기 및 이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글들을 보면 사장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아래에서 배민 사장님 사이트에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민 사장님 사이트

배민 사장님 사이트와 광장은 아래의 사이트 링크를 클릭 후 접속하시면 됩니다. 배민 사장님 사이트는 본인의 사업장의 배달을 관리하는 역할을, 사장님 광장은 배달의 민족 이용 방법이나 자영업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배민 사장님 사이트

접속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가게의 매출을 늘릴 수 있는 전략이라던지, 카페를 홍보하는 방법, 급여 계산등 자영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보실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사장님 사이트

배민 사장님 사이트 이용 방법

온라인으로도 배달의민족에 입점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입점 절차를 시작하기 전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서류 준비 입니다. 아래의 서류는 꼭 ! 미리 준비해 주세요.

■ 신청 시 필요 서류
1) 사업자등록증
2) 영업신고증
3) 통장사본
4) 가격이 포함된 메뉴판 이미지
5) (선택)로고 이미지
+ 원산지 정보

신청할 준비가 됐다면 여기를 클릭 후 진행해주세요.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이나 통장사본, 메뉴판 이미지 등은 미리 사진을 찍어두시는 것이 편합니다. 메뉴판 이미지가 없는 경우에는 음식 메뉴와 가격을 종이에 적은 후 사진을 찍어 첨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 배달의민족 앱에 노출되기 위해 작업이 필요한 로고 이미지 등은 파일로 준비해주세요. 준비된 서류들은 온라인 입점 진행 시에 파일을 첨부해야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아래의 순서에 따라 온라인 입점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단계별로 입력해야하는 정보와 과정을 알려드릴게요.

STEP 1. 사업자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배민 사장님 사이트 1

가게의 사업자 정보를 먼저 입력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과 영업신고증의 내용을 꼼꼼히 입력하신 후, 핸드폰으로 촬영하여 첨부해 주세요.

– 배민앱을 통해 고객이 결제하는 것을 바로결제라고 부릅니다. 만나서결제는 고객이 앱에서 결제를 하지 않고 배달 방문 시 카드나 현금으로 그 자리에서 결제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 정산을 위한 통장사본을 준비해 주세요. 바로결제 금액과 광고비 등을 정산 후 등록된 계좌로 입금해드립니다. 정산계좌는 본인 명의의 통장만 등록 가능합니다.

STEP 2. 가게 추가하기를 눌러주세요.

배민 사장님 사이트 2

신규 입점 시 배민가게와 배민1(one)가게를 동시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 입점 방법은 배민 가게의 생성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배민1(one)가게를 동시에 생성하고 싶다면 ‘가게 추가하기’를 통해 배민1(one) 가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STEP 3. 가게 타입 선택 후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배민 가게를 생성한 후에 배민 앱에 노출할 가게의 정보(메뉴, 주문가능시간, 원산지 등등)들을 입력해야 합니다. 가게 이름 등 몇가지 정보를 제외한 항목들은 입점이 완료된 이후에도 배민외식업광장 셀프서비스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배민 가게의 경우 로고 파일을 첨부해야 합니다. 로고는 배민 앱에 노출되는 우리 가게의 간판과 같습니다. 사장님께서 가지고 계신 로고 이미지 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촬영한 사진 등이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로고 파일 혹은 음식사진 등으로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로고가 없을 경우, 요청한다고 작성하시면 됩니다. 배민 담당자가 가게명으로 제작합니다.

배달의민족 앱에 보여질 메뉴들을 입력해 주세요. 그 중에서도 우리 가게를 대표할 수 있는 메뉴들은 대표메뉴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최대 6개) 대표메뉴는 메뉴 이미지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만약,사장님이 보유하고 계신 이미지가 별도로 없고 배달의민족 본사에서 가지고 있는 이미지 사용을 원하시면 ‘배달의민족의 유사 이미지를 사용합니다’에 체크해주세요.

STEP 4. 광고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배민 사장님 사이트 3

가게 정보를 모두 입력하였다면 이제 광고 정보 입력을 클릭하여 등록한 가게가 이용할 광고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모두 선택할 수도, 하나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 울트라콜은 정액 상품입니다. (월 80,000원 vat별도) 정기 결제일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 오픈리스트는 수수료 상품입니다. (건당 6.8% vat별도) 가게목록 상단의 오픈리스트 영역 혹은 1인분 등의 테마광고 중 노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배민포장주문은 포장 주문 결제와 매장 식사 주문 결제를 배민을 통해 받고싶으신 경우 선택하시면 됩니다.

STEP 5. 입력한 광고 정보를 확인합니다.

배민 사장님 사이트 4

입력한 정보를 확인하고 ‘광고정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STEP 6. 입점 신청 완료 화면이 노출됩니다.

배민 사장님 사이트 5

광고정보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입점 신청 완료 화면까지 확인되면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배민 사장님 사이트 FAQ

Q. 신청 완료 후 진행 과정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A. 사장님이 등록하신 정보들이 올바르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3일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올바르지 않은 정보가 있을 경우 재입력을 요청드리게 됩니다. 신청 처리 과정을 보고 싶으시다면, [배민외식업광장 셀프서비스 > 이력 > 요청 처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주문접수 프로그램에 로그인하면 ‘가게 정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서 접속이 안되는데 오류인가요?

A. 해당 팝업이 노출될 경우 [배민외식업광장 > 배민셀프서비스 > 가게관리 > 가게 상태] 를 통해 가게 노출정지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가게 노출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있음에도 해당 팝업이 지속 확인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Q. 주문을 취소하면 고객이 작성한 리뷰도 삭제되나요?

A. 이미 작성된 리뷰는 주문이 취소되더라도 삭제되지 않습니다.

Q. 배민 월 광고비는 얼마인가요?

A. 울트라콜 광고비는 월 80,000원이며, 매월 정액제로 선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광고비 납부가 확인되어야 광고 노출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오픈리스트의 경우, 별도의 광고비 없이 주문 건 당 6.8%의 주문중개이용료가 부과되고, 바로결제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배민1(one) 상품의 경우, 별도의 광고비가 없으며 서비스 가입 후 최초 광고일부터 프로모션 가격이 자동으로 적용되어 주문 건 당 주문중개이용료 1,000원 + 배달비 5,000원과 카드수수료 및 결제이용료 3%가 부과됩니다.

Q. 광고 가입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 광고 가입은 [배민외식업광장 > 일반회원 로그인 > 배민광고신청 > 입점 신청하기] 또는 광고가입센터 유선상담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광고가입센터] ☎1600-2111 운영시간: 09시~21시 (365일) 단, 배민라이더스는 배민1(one) 서비스로 이전되어 운영될 예정으로 2021년 4월 12일부터 배민라이더스 신규 가입이 중단되었습니다. 과거에 배민라이더스를 이용한 적이 있더라도 광고를 해지한 사장님은 2021년 4월 12일 10시 이후 재가입이 불가한 점 양해 바랍니다.

Q. 주문건 일 정산 주기가 어떻게 되나요?

A. 매출이 발생된 기점(D일)으로부터 영업일 기준 D+3일 이후 정산되어 지급됩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정산 금액이 지급되지 않으며, 매주 금/토/일요일에 발생된 매출에 대한 지급은 차주 수요일에 이뤄집니다. 단, 해당일이 공휴일인 경우 정산 금액은 휴일 후 가장 가까운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Q. 배달지역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A. 배달지역은 [배민외식업광장 > 배민셀프서비스 > 가게관리 > 배달지역]을 통해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직접 그리기, 빠른 설정(행정동으로 추가, 반경으로 추가)의 방법으로 배달지역 특색에 따라 선택 혹은 결합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배달지역을 그릴 때 사각형 최소 크기는 제일 작은 단위부터 20m, 80m, 300m, 1.2km입니다.20m는 도보로 약 30초 이내, 80m는 도보로 약 1분, 300m는 도보로 약 5분, 1.2km는 도보로 약 18분 정도의 거리입니다. 기존에 선택한 배달지역을 지우고 싶을 경우, 지우기를 통해 배달지역 삭제도 가능합니다. 단, 배민라이더스는 배민셀프서비스를 통한 배달지역 수정이 불가합니다. 설정된 배달지역 조회만 가능하며, 배달지역 수정이 필요하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오늘은 배민 사장님 사이트 이용 방법 및 바로가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배달의 민족을 이용하는데요, 최근 배달의 민족이 비싸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어서 배달의 민족 측은 이러한 의견을 반영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깃발 꼽기’와 같은 시스템 제도도 사라져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모두 건당 수수료 부과를 통해 진행해야 조금 더 공평하고 합리적인 지출을 사장님들이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댓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