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5곳 | 상업용 무료폰트

오늘은 무료 폰트 다운로드 가능한 10가지 글씨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폰트는 잘못 선택했다가 법적 분쟁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요, 사람들이 잘 모르고 사용하는 점을 악용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법적 문제없는 무료 폰트 다운로드를 아래에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폰트 다운로드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지금부터 소개드리는 폰트들은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을 제외한 상업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다는것은 PPT, 발표, 논문, 팜플렛, 템플릿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무료 폰트 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한글 아름답게

무료 폰트 다운

한글한글 아름답게 글꼴 모음에는 네이버가 2008년부터 개발하고 배포한 150여 종의 모든 폰트가 담겨 있습니다. 모든 글꼴은 다운로드 혹은 웹폰트 URL을 통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총 3가지 폰트가 있는데요, 저는 특히 마루부리가 깔끔하고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구글폰트

무료 폰트 다운로드

구글폰트는 한글 뿐만 아니라 영문 폰트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모든 Google 글꼴은 오픈 소스이며 무료입니다. 상당히 많은양의 무료 폰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웹사이트들이 구글 폰트를 애용합니다.

또한 해당 폰트를 다운받기 전에 글자를 입력해 테스트를 할 수도 있는데요, 30가지가 넘는 폰트 중 자신이 원하는 폰트를 테스트하여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마당

무료 폰트

공유마당은 한국 저작권 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글꼴을 무료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이 저작재산권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유형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사이트에서 일반이용자는 회원 가입 및 로그인을 통해 추천공공저작물 및 연계 공공저작물을 다운로드 이용 가능하며, 이외 서비스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 없이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로바 글꼴

상업용 무료 폰트

클로바 글꼴은 뜻깊은 소개말이 담긴 총 109종의 손글씨 글꼴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나눔손글씨 글꼴은 기업 및 단체 또는 개인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나눔손글씨 글꼴을 유상으로 제공, 판매, 배포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로드

또한 해당 글꼴에 대한 체험하기 서비스도 제공되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글꼴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린 뒤 체험하기 버튼을 누른 뒤 아무거나 써보시면 됩니다.

눈누

무료 글꼴 다운로드 사이트 3



눈누는 네이버와 구글과 같이 글꼴을 직접 제작하지는 않지만 직접 제작한 폰트들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자신이 원하는 글꼴을 클릭하면 해당 글꼴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중간 중간에 폰트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유료 결제하라는 문구가 뜨는데, 이를 무시하고 새로고침을 누른 뒤 다시 둘러보시면 됩니다. 자신이 이용하려는 폰트의 라이센스는 해당 폰트 상세 안내 페이지의 라이센스 요약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이트들이 무료로 폰트를 제공하는데요, 미리캔버스와 같은 사이트는 몇몇가지만 무료라서 제외하였습니다.

잘못된 폰트를 사용하면 500만원 정도의 벌금을 낼 수도 있는데요, 이도 그럴것이 식당 같은 메뉴판에 폰트를 남용했다고 500만원의 손해배상을 하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런 무료 폰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위의 모든 폰트는 상업용 이용에도 제한이 없으니 편하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폰트의 구체적인 이용 범위나 조건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폰트의 저작권자에게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글이 도움되었다면 아래의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