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아이큐 테스트 무료 사이트

오늘은 DISC 검사, 웩슬러 지능검사에 이어 멘사 아이큐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멘사 아이큐 테스트는 자신이 멘사 가입자격이 있는지 없는지 알아보는 테스트인데요, IQ 상위 2% 안에 들면 자신이 멘사 신청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멘사 자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멘사(Mensa)란?

멘사 아이큐 테스트

Mensa. 멘사는 표준화된 지능 검사에서 일반 인구의 상위 2% 안에 드는 지적 능력만을 가입 조건으로 하는 고지능 단체입니다. Mensa의 의미는 라틴어로 “테이블”, mens는 “마음”, 그리고 mensis는 “월”을 의미한다. 따라서 멘사를 통해 “마음, 테이블, 월”을 떠올릴 수가 있는데, 위대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한 달에 한 번 테이블에 둘러앉아 모임을 갖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멘사는 주기적인 모임을 가지며 100여개국에 14만명이 넘는 멘사 회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멘사 연예인은 하연주, 피타입, 최정문, 박경, 지주연, 정철규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멘사 아이큐 테스트를 통해 자신이 멘사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멘사 아이큐 테스트

멘사 자격요건에 들어가는 상위 2%는 IQ 130~139입니다. 따라서 아래의 테스트에서 그 정도의 IQ가 나와야하며 멘사 아이큐테스트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충분한 여유를 갖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 테스트는 25분 제한 시간 내에 풀어야 하는 35개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항목은전문 지식이나 수학적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각각의 정답은 1점을 부여하며 모든 항목의 가중치는 동일합니다. 빠른 완료에 대한 보너스나 오답에 대한 페널티가 없으므로 시간을 잘 활용하고 불확실할 때마다 추측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이큐 테스트

나이에 따라 IQ 백분위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해당하는 연령대를 선택해야합니다. 이후 정답을 선택하고 난 뒤 다음버튼을 누르면 되며 왼쪽위의 숫자 카운트 25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아이큐 테스트 무료

아이큐 평균

아이큐 평균

아이큐 테스트의 평균은 100을 기준값으로 합니다. 아이큐 테스트는 최소 3개 영역(‘단기 기억’, ‘추론’, ‘언어’)을 별개로 검사하는 점수를 종합하여 백분위를 매깁니다.

3개 미만의 영역을 검사한다면 정확하지 않은 테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넉넉하신 분들은 짧은 아이큐 테스트보다 무료 아이큐 테스트를 이용하는 것이 더 정확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웩슬러 지능검사, DISC 검사가 있습니다.

오늘은 멘사 아이큐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만약 자신의 아이큐가 높게 나왔다면 멘사에서 주최하는 테스트를 통해 멘사를 가입하시면 됩니다. 보통 서울 1회/2개월, 지방은 4회/년 실시 됩니다. 자세한건 멘사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