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1분만에 하는 법!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방문 신청과 인터넷 신청 두 종류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졸업증명서를 방문 신청하여 발급받기 어려운 경우엔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집에서 바로 프린터로 발급하는 것이 아니라 발급 신청 후 가까운 행정기관에서 수령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1.정부24에서 졸업증명서 신청하기

대학교 졸업증명서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한 후,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대학교 졸업증명서 2

포털 내 검색창에 ‘졸업증명서’를 검색합니다.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대학(교) 졸업증명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2

졸업증명서는‘정부24’회원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정부24’ 회원이라면 회원 신청하기를, 비회원이라면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3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4

공동ㆍ금융 인증서를 통하여 로그인하거나, 컴퓨터에 인증서가 없으신 분은 간편인증을 통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간편인증은 카카오톡, 페이코 등으로 가능합니다.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5

인증을 완료하시면 대학교 졸업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본인의 학교와 전공학과, 발급부수, 방문하여 졸업증명서를 수령할 기관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릅니다. 

* 수령기관의 경우, 현재 위치와 가까운 주민센터를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 신청 수수료는 학교별로 상이합니다.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6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면, 본인의 서비스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리 상태에서 접수 처리가 된 것을 눈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2-3시간 뒤 처리완료 연락이 온다면, 본인이 신청한 수령기관에 방문하여 졸업증명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수수료는 현금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요약]


1. 대학교 졸업증명서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음.

2.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나 졸업증명서 수령은 방문이 필수적임.  
3. 수수료는 대학교 별로 상이하며, 신분증과 수수료를 지불할 현금을 지참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