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인터넷 뱅킹 기업/개인 홈페이지 (공인인증서 필수)

오늘은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 접속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제 직접 통장을 들고 이체하는 시대는 많이 지났죠. 인터넷 뱅킹이 편한 시대가 왔습니다.

[이전 글]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후기

농협 인터넷 뱅킹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

농협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은행에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개인이면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고 기업이면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 공인인증서

위의 절차를 따라가면 인터넷 뱅킹이 이용 가능한데요, 쉽게 말해서 은행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하고 싶다고 말한 뒤, 집에 와서 인증서를 등록 하면 됩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 기업

또한 인터넷이 아닌 핸드폰 뱅킹으로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인증서를 PC에서 모바일로 내보내시면 핸드폰에서도 뱅킹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차이

농협 인터넷 뱅킹 개인

공인인증서와 공동인증서를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개정된 전자서명법(2020.12.10)에 의해 “공인”이란 명칭 이용이 불가하여, “공동”인증서로 명칭을 변경할 것일 뿐 기존 공인인증서와 공동인증서는 동일합니다.

1. 인터넷뱅킹은 가장 안전한 서비스입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자동 설치하여 고객님의 컴퓨터를 보호합니다. 정부가 인정하는 공인인증서로 더욱 안전하게-

2.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집, 사무실 등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어디서든 OK! 단, 수 십초 안에 이체 해결, 농협간 거래는 수수료 면제 혜택까지!

3. 인터넷뱅킹만의 특별한 서비스까지

예금 가입 시 특별 금리 우대, 서류 없이 대출도 가뿐하게 지정된 시간에 예약이체, 문자메시지 발송까지 공짜



인터넷뱅킹을 더욱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① 계좌, 공인인증서 등의 각종 비밀번호는 서로 다르게 설정하여 주시고 주기적으로 변경해 주세요.

② 공인인증서는 USB 드라이브, 스마트카드 등 이동식 저장장치에 따로 보관하시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③ PC방 등 공용장소에서는 인터넷 금융거래를 자제해 주세요.

④ 금융거래 사이트는 주소창에서 직접 입력하거나 즐겨찾기로 사용해 주세요.

⑤ 의심되는 이메일이나 게시판의 글은 열어보지 말고, 첨부파일은 열어보기 전에 백신으로 검사하세요.

⑥ 전자금융거래 이용내역을 본인에게 즉시 알려주는 휴대폰 서비스(입출금 알림서비스)등을 적극 이용해 주세요.

⑦ 전자금융에 필요한 정보는 수첩, 지갑 등 타인에게 쉽게 노출될 수 있는 매체에 기록하지 않고 타인에게(금융회사 직원 포함) 알려주지 마십시오.




오늘은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