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오늘은 기업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장님들이 기업 인터넷뱅킹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간편한게 기업은행 입니다.

아래에서 기업은행 기업 인터넷뱅킹을 접속해주세요.


기업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기업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위의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IBK 기업 인터넷뱅킹

기업은행 기업 인터넷 뱅킹을 위해서는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필수 프로그램] 모두가 설치된 후에,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괄 설치]를 클릭하시면 필수 프로그램이 일괄적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컴퓨터 성능에 따라 10초~1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은행에서 발급 받아야하는데요,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위의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기업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기업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이용시간은 다음과 같으며 해당시간 외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시간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자신에게 해당하는 서비스를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FAQ

Q. 공인인증서 재발급은 어떻게 받나요?

A. 인증서 재발급은 [공인인증센터]→[인증서발급]메뉴를 통해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신규 발급시 발급일로 부터 1년간 사용할 수 있도록 (유효기간 1년)로 발급이 되며, 이 기간내에서 다시 발급을 받으시면 자동으로 재발급이 됩니다. 재발급시에는 수수료가 다시 부과 되지 않습니다. 유료기간이 지난 후 발급을 받으시면 신규 발급으로 처리 됩니다.

Q. 공인인증서란 무엇입니까?

A. 인증서란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사람의 신원 및 거래를 증명하는 암호화된 전자적 정보』(즉 가상의 신분증)로 현재 일상 거래에서 사용되고있는 일종의 인감증명서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또한 “공인인증서”는 정부에서 인가한 인증기관인 금융결제원이 발급한 인증서로 통상 yessign 공인인증서라고 합니다. 설치방법은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초기화면(mybank.ibk.co.kr)에 직접 접속하여『인증센터』의 공인인증서 발급을 선택하신 후 순서대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Q.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

본인의 신분증을 소지하고 영업점에서 서면으로 인터넷뱅킹을 신규 가입하셔야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는 개인의 경우는 전 금융기관을 통하여 1개의 인증서만 발급되며, 기존에 다른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고객은 저희은행에서 인증서를 별도로 발급받을 필요가 없으며, 다른은행의 인증서로 접속하여 기본정보등록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기업체의 경우는 타행 공인인증서가 존재하더라도 추가발급이 가능합니다.

Q. PC를 포맷하거나 교체하여 사용할 인증서가 없는 경우 어떻게 합니까?

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으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인증서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았으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Q. 공인인증서 암호를 모르는 경우 어떻게 합니까?

인증서 암호를 잊어버리면 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를 폐기한 후 새로 발급 받으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Q.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 어떻게 합니까?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폐기상태이므로, 인증서를 새로 발급 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새로 발급 시 전자거래범용 인증서는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은행/보험용 개인 : 무료

전자거래범용 개인 : 4,400원

은행/보험용 기업 : 4,400원

전자거래범용 기업 : 110,000원

전자세금계산서용 : 4,400원

오늘은 기업은행 기업 인터넷뱅킹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많은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요즘 힘드실때인데 건강 챙기시고 끝까지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