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무료교육 자격 조건 및 종류 80가지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는 국비지원교육 종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국비지원 무료교육 자격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언가를 배워보려는 것은 자신의 의지가 가장 중요한데요, 거기다 요즘은 정부의 지원으로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떄문에 오늘의 글을 끝까지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아래에서 국비지원 무료교육 자격 조건 및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이란?

국비지원 무료교육 자격

국비지원 무료교육이란, 나라에서 지정한 협력기관에서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나라에서 지정한 기관이 교육의 질이 떨어 지는 것이 아닐까 걱정되는데요, 오히려 검수받은 교육만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받기위해서는 아래에서 자격 조건을 알아보아야 합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자격 조건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내일배움카드’라는 것이 있어야하는데요, 만약 이 카드가 없다면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받을 수 없습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은 전 국민이 모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발급 방법만 아시면 됩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조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단,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대규모 기업 종사자,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 등은 제외)

국비지원 무료교육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국비지원 무료교육 4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니 바로 신청해야겠죠? 아래에서 ‘내일배움카드’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보다는 PC 접속을 권장드립니다.

1.HRD-NET 접속

국비지원 무료교육 1

직업훈련포털 HRD-NET에 접속 후 회원가입을 진행해줍니다.

2. 회원가입 및 발급신청

국비지원 무료교육 1

로그인 후 발급신청을 눌러주세요.

3. 신청인 정보 입력

국비지원 무료교육 3

신청인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4. 대상자 여부 확인

국비지원 무료교육 2

각 항목을 체크하면서 자신이 대상자인지 확인해주세요.

5. 발급 신청 완료

국비지원 무료교육 5

내일배움카드 신청이 완료됐습니다. 문자와 함께 배송이 시작됩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는 생각보다 매우 다양한데요, 그 종류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제가 작성한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오늘은 국비지원 무료교육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받기 위해선 내일배움카드가 있어야한다는 사실, 모두 아셨죠? 즉 내일배움카드 생성 > 국비지원 무료교육 기관 찾아서 결제를 하면 무료로 다양한 것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와 댓글 한번씩 부탁드리며 블로그 내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많으니 한번씩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