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다실9가 가격 비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및 증상 알아보기!

자궁경부암 증상

가다실9가 가격 2

자궁경부암은 전체 여성 암의 9%를 차지하고 있으며, 여성 생식기에서 발생합니다. 매년 3300명이 자궁경부암으로 진단, 900명 내외의 사망자가 나오는 여성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자궁경부암에 제일 좋은 가다실9가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기에 걸렸더라도, 초기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이 중요합니다. 암이 진행되면 성관계 후 출혈, 월경 이외의 비정상적 출혈, 악취가 나는 분비물 또는 출혈성 분비물, 배뇨곤란, 아랫배와 다리의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의 첫 증상은 주로 출혈이며, 이는 경미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암이 진행된 경우에도 출혈이 없을 수 있습니다. 질 분비물 이상은 담홍색 피가 묻는 정도이며, 병이 진행되면 분비물에서 악취가 됩니다. 암이 자궁경부 앞뒤로 퍼지게 되면 방광과 직장에 불쾌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통증은 자궁경부암 말기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성관계를 시작한 여성이라면 6개월 ~ 1년 주기의 정기검진을 통해 이상 병변을 발생한다면 치료가 가능할 뿐 아니라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가 알려져 있으므로 예방백신 접종을 통해 예방이 가능합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주사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가다실4, 가다실9, 서바릭스 등이 대표적입니다. 가다실 뒤에 붙는 숫자는 예방 가능한 바이러스의 종류 가짓수를 의미합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의 종류는 40가지로 다양하며, 자궁경부암백신으로 이 중 위험한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가다실4: 6, 11. 16, 18번 
· 가다실9: 6,11, 16, 18, 31, 33, 45, 52, 58 
· 서바릭스(2가 백신): 16, 18 

즉, 가다실 9가백신을 접종하더라도 9가지 인유두종 바이러스만 예방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자궁경부암을 차단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2가·4가에 비해 예방 가능한 균주의 범위가 넓어졌을 분 아니라 예방효과도 높습니다. 

가다실9가 가격 3


가다실9가를 맞아야 하는 이유

가다실9가는 자궁경부암을 예방할 뿐 아니라, 성 접촉을 통해 감열 될 수 있는 HPV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HPV 관련 질환은 남성, 여성에게 일어나기에 성별에 관련 없이 예방접종을 맞는 것이 좋습니다.  HPV에 감염되더라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에 감염 사실을 모른 채 다른 사람에게 HPV를 전파할 가능성이 큽니다. 

여성질환자궁경부암, 질암, 외음부암
남성/여성질환항문암, 생식기, 사마귀

가다실9가 부작용으로는 발열, 오한, 두통, 권태감, 구역질,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다실9가 가격비교 방법

가다실9가 가격비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가다실9가 가격비교 2

진료비 → 기관별 현황 정보를 클릭합니다. 

가다실9가 가격비교

가다실을 입력하고, 원하는 항목에 체크합니다. 가다실9가를 접종하실 분은 ‘가다실 9가프리필드시린지’를 선택합니다. 

가다실9가

원하는 지역을 찾아 검색하면 가다실9가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병원마다 접종비용이 얼마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최저비용·최고비용순으로 정렬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로 가다실9가 가격이 맞는지 문의한 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다실 9가 보건소 가격이라고 훨씬 싼 것은 아니니 잘 알아보도록 합시다. 제가 본 가다실9가 13만원이 최소 금액이었는데, 보통 18~25만원 선인 것 같습니다.

자궁경부암 예약 방법

1. 무료 예방 접종
대상: 만 12세 여성 청소년, 2008~2009년 출생자(2021년 기준)
기간: 1차 접종일 ~ 24개월 하루 전까지 2차 접종 비용 지원
내용: 인유두종 바이러스 예방접종 가격(6개월간 각 2회)

자궁경부암 접종 기간


 
<만 9세 14세 여아 및 남아>

가다실9가 가격비교 55

0개월(최종 접종일), 6개월의 접종 일정에 따라 접종합니다. 

<만 9-45세 여성 및 만 9-26세 남성>

가다실9가 가격비교56

0개월(최종 접종일), 2개월, 6개월의 접종 일정에 따라 접종합니다. 


[가다실9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요약]

1.  자궁경부암은 백신접종으로 예방이 가능한 유일한 암 

2. 주로 가다실9가를 접종하는데, 자궁경부암 외에도 HPV 바이러스 예방이 가능함.
3.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접종 받을 수 있는 주사임.